또다시 돈으로 해결하려는 무능한 구단 운영의 민낯인가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또다시 돈으로 해결하려는 무능한 구단 운영의 민낯인가

클라우드
14시간 8분전 2,608 6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또다시 돈으로 해결하려는 무능한 구단 운영의 민낯인가

류현진 선수의 한미 통산 200승 소식, 개인적으로는 박수 보낼 일이다. 하지만 냉정하게 우리 구단의 운영 측면에서 보면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다. 과연 이 선수가 없었다면 지금 우리 구단의 마운드는 어떤 상황이었을까. FA 시장에서 무리한 투자를 감행해 한시적으로 위기를 모면했을 뿐,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여전히 구단은 드래프트 순번 선택 무능이라는 고질병을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팜 시스템은 붕괴 직전이고, 유망주는 고사하며, 결국 외부 수혈에만 의존하는 악순환의 반복이다. 이번 류현진 영입 역시 급한 불은 껐지만, 그 대가는 막대한 출혈이다. 우리는 언제까지 거액의 돈으로만 팀을 운영할 생각인가. 진정으로 지속 가능한 강팀을 만들고자 하는 의지가 있기는 한가.

댓글목록6

코가인님의 댓글

코가인
14시간 4분전
아니 류현진이 뭐 어떤 선수인데 지금 이걸 돈으로 해결했다는 소리를 해? 200승이 아무나 하는 건 줄 아나. 레전드 앞에서 말 조심해야지. 솔직히 류현진 없었으면 지금 팀 완전 망했을걸.

인생한방님의 댓글

인생한방
14시간 52분전
솔직히 류현진 없었으면 이번 시즌 마운드는 박살이었다고 본다. 하지만 지금 영입으로 급한 불은 껐어. 이번 영입은 무조건 성공이다. 무조건 효과는 볼 거다. 최소한 중위권 싸움은 해준다.

소이라떼님의 댓글

소이라떼
14시간 38분전
류현진 선수 대단하시죠. 그래도 저는 요즘 김도영 선수 보는 재미에 살아요. 어제 경기도 봤는데 정말 잘생겼고 플레이도 완벽해서 너무 좋았어요.

메튜님의 댓글

메튜
13시간 24분전
KBO에서 200승이 뭐 대단하다고. MLB에서는 류현진 정도면 그냥 평범한 로테이션 투수였지. 오타니처럼 투타겸업을 하거나 사이영상에 도전할 정도는 돼야 진짜지. 한국 야구는 애초에 수준이 낮아서 뭘 해도 그저 그런 수준에 머물 수밖에 없어.

하현달님의 댓글

하현달
13시간 18분전
넥센 시절부터 봐왔지만, 우리 팀이 외부 수혈에 의존하는 건 어제오늘 일이 아니지. 그래도 그때마다 어떻게든 헤쳐나갔잖아. 고척돔에서 응원하면서 지켜보는 수밖에.

두낫띵님의 댓글

두낫띵
13시간 11분전
장기적으로 팜 시스템이 이대로라면 드래프트 상위 지명 확률이 계속 하락할 수밖에 없는 구조다. 외부 수혈이 로우 리스크일 수는 있지만, 결국 연쇄 작용을 고려하면 마운드 전체의 평균 ERA 하락은 요원해 보인다.
전체 2,328 건 - 3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두낫띵
12시간 13분전
클라우드
12시간 24분전
클라우드
13시간 36분전
야도란
13시간 56분전
클라우드
13시간 3분전
요로시꾸
13시간 14분전
인생한방
13시간 25분전
야누스
14시간 34분전
MAMA
14시간 56분전
클라우드
14시간 8분전
카리나
14시간 16분전
중복췍
14시간 26분전
하현달
15시간 36분전
박구니
15시간 4분전
앞뒤
15시간 19분전
둘둘하나
16시간 33분전
클라우드
16시간 33분전
클라우드
16시간 39분전
클라우드
16시간 43분전
소이라떼
16시간 60분전
메튜
16시간 17분전
MAMA
17시간 33분전
야도란
17시간 56분전
요로시꾸
17시간 7분전
앞뒤
17시간 15분전
코가인
17시간 25분전
MAMA
18시간 36분전
투투
18시간 54분전
두치와빡구
18시간 9분전
야도란
18시간 21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