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후, 샌프란시스코의 '트레이드 불가' 선언, 과연 옳은 판단인가?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이정후, 샌프란시스코의 '트레이드 불가' 선언, 과연 옳은 판단인가?

요로시꾸
20시간 18분전 3,264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정후, 샌프란시스코의 '트레이드 불가' 선언, 과연 옳은 판단인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이정후를 트레이드 불가 자원으로 분류했다는 소식이다. 팀 내 OPS 2위이자 리그 전체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된 이정후의 활약을 보면 당연한 결정으로 보일 수 있다. 하지만 팀 분위기가 난장판이라는 평가를 받는 상황에서, 과연 이것이 이정후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게 할 수 있는 최적의 선택일지는 의문이다.  KBO 시절부터 꾸준히 고타율�� 정확한 타격을 보여줬던 이정후가 MLB 무대에서도 빠르게 적응하며 리그 2위의 OPS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은 높이 평가할 만하다. 그러나 팀 전체의 혼란스러운 상황은 선수 개인의 퍼포먼스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예를 들어, 오타니가 다저스에서 보여주는 압도적인 기록은 팀 전체의 탄탄한 지원과도 무관치 않다. 샌프란시스코가 이정후를 중심으로 팀을 재편하겠다는 의지인지는 모르겠으나, 단순히 '트레이드 불가' 선언만으로는 부족하다. 과연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팀 환경을 조성할 능력이 있는가? 아니면 이정후의 재능이 팀의 혼란 속에 묻히는 결과를 낳을까?

댓글목록4

둘둘하나님의 댓글

둘둘하나
20시간 1분전
이정후의 현재 OPS가 팀 내 2위라는 점은 고무적입니다. 하지만 WAR 기준으로는 아직 팀 내 다른 선수들과 비교했을 때 트레이드 불가라는 평가가 적절한지 의문입니다. KBO 시절 wRC+ 기록을 보면 잠재력은 충분하지만, MLB에서의 fWAR 누적 수치를 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도다리쑥국님의 댓글

도다리쑥국
20시간 1분전
우리팀은 맨날 져서 익숙한데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가 있어도 분위기가 난장판이라니 신기하네요. 한화가 이기면 3일은 행복할 텐데 말이죠.

MAMA님의 댓글

MAMA
19시간 5분전
우리 정후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정말 잘하고 있네요. 실력으로 인정받아서 너무 뿌듯해요. 팀 분위기가 어떻든 우리 정후는 어디서든 잘 할 거예요.

두치와빡구님의 댓글

두치와빡구
18시간 9분전
요즘 애들은 이정후가 대단하다고 난리지만, 90년대 삼성 왕조 시절 박재홍, 양준혁 같은 거포들이 타석에 들어서면 말이지, 지금 이정후 OPS 2위가 명함도 못 내밀 정도였다고. 그때는 진짜 야구 보는 맛이 있었지. 샌프란시스코가 트레이드 불가라고 해도, 이정후 하나로 팀이 살아날 것 같지는 않아.
전체 2,534 건 - 4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야누스
19시간 21분전
2,443
클라우드
19시간 29분전
3,017
클라우드
19시간 29분전
요로시꾸
20시간 33분전
2,441
메튜
20시간 35분전
2,991
메튜
20시간 35분전
투투
20시간 37분전
앞뒤
20시간 42분전
요로시꾸
20시간 43분전
둘둘하나
20시간 48분전
카리나
20시간 48분전
주당
20시간 4분전
2,434
클라우드
20시간 6분전
3,187
클라우드
20시간 6분전
요로시꾸
20시간 18분전
2,432
코가인
20시간 19분전
3,309
코가인
20시간 19분전
2,431
코가인
21시간 32분전
3,132
코가인
21시간 32분전
메튜
21시간 40분전
앞뒤
21시간 9분전
야누스
21시간 19분전
둘둘하나
22시간 35분전
요로시꾸
22시간 43분전
앞뒤
22시간 2분전
두치와빡구
22시간 25분전
둘둘하나
23시간 41분전
2,422
도다리쑥국
23시간 44분전
3,447
도다리쑥국
23시간 44분전
2,421
도다리쑥국
23시간 2분전
3,711
도다리쑥국
23시간 2분전
2,420
코가인
23시간 9분전
3,522
코가인
23시간 9분전
박구니
23시간 21분전
야도란
23시간 26분전
소이라떼
24시간 38분전
투투
24시간 40분전
2,415
두치와빡구
24시간 40분전
3,545
두치와빡구
24시간 40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