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영의 홈런왕 경쟁, 과연 감독의 말처럼 의미 없을까?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김도영의 홈런왕 경쟁, 과연 감독의 말처럼 의미 없을까?

둘둘하나
21시간 1분전 3,479 6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김도영의 홈런왕 경쟁, 과연 감독의 말처럼 의미 없을까?

KIA 김도영 선수가 홈런왕 경쟁에 신경 쓰지 않는다는 사령탑의 발언이 흥미롭다. 물론 팀 승리가 최우선 목표겠지만, 선수 개인의 WAR 상승과 타격 지표 개선은 팀 전력 강화에 직결된다. 현재 김도영은 KBO리그에서 독보적인 WRC+를 기록하며 공격력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그의 OPS+는 리그 최상위권에 해당한다. 이런 상황에서 홈런 개수가 가지는 상징적 의미를 간과할 수는 없다. 득점 생산력의 핵심 지표 중 하나인 홈런은 WAR 계산에도 당연히 큰 영향을 미친다. 김도영의 잠재력을 고려할 때, OPS+ 150 이상의 시즌을 몇 번 더 기록할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여러분은 김도영의 홈런 페이스와 팀 승리 기여도 중 어느 쪽에 더 무게를 두는가?

댓글목록6

MAMA님의 댓글

MAMA
21시간 56분전
우리 김도영 선수도 잘하고 있네요. 항상 부상 없이 꾸준하게 해줬으면 좋겠어요. 팀 승리도 중요하지만 개인 기록도 얼마나 소중한데요.

투투님의 댓글

투투
21시간 55분전
김도영 홈런왕 당연히 의미있지 감독님 왜그러시냐 김도영은 그냥 치는대로 둬야한다

소이라떼님의 댓글

소이라떼
21시간 54분전
김도영 선수 진짜 잘하죠. 보면 볼수록 감탄만 나와요. 실력도 외모도 완벽해서 더 좋아요.

두치와빡구님의 댓글

두치와빡구
21시간 48분전
요즘 애들은 김도영이 잘한다고 난리던데, 솔직히 옛날 야구 보면 다들 그리 대단하지도 않어. 90년대 삼성 왕조 시절엔 이만수, 김성한 같은 선수들이 있었지. 그때는 OPS+ 이런 거 따지지도 않았어. 그냥 홈런 치고 안타 치면 그게 최고였지. 요즘 애들은 너무 지표만 보고 야구하는 것 같아.

클라우드님의 댓글

클라우드
21시간 39분전
선수의 개인 지표와 팀 성적의 상관관계를 이해하지 못하는 감독의 발언은 구단 운영진의 무능력을 다시 한번 보여준다. FA 계약에 수백 억을 쏟아붓고도 이런 기본적인 분석조차 안 된다는 것이 개탄스럽다.

코가인님의 댓글

코가인
20시간 30분전
아니 김도영이 홈런을 치면 팀 승리에 직결되는 건 당연한 거 아닌가? 감독님 진짜 뭘 모르시네. 김도영 저번 경기 때 삼진 먹는 거 보고 진짜 속 터졌는데 그래도 홈런 한 방 터트려주면 역시 내가 알아봤지 소리가 절로 나오긴 한다. 홈런왕 가는 거야!
전체 2,985 건 - 4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도다리쑥국
15시간 14분전
메튜
16시간 31분전
투투
16시간 33분전
두낫띵
16시간 37분전
투투
16시간 52분전
MAMA
16시간 5분전
두낫띵
16시간 15분전
MAMA
16시간 29분전
주당
17시간 50분전
투투
17시간 57분전
두치와빡구
17시간 9분전
둘둘하나
17시간 19분전
앞뒤
18시간 31분전
요로시꾸
18시간 45분전
메튜
18시간 51분전
요로시꾸
18시간 5분전
앞뒤
18시간 17분전
둘둘하나
18시간 27분전
야도란
19시간 54분전
앞뒤
19시간 5분전
야누스
19시간 15분전
야도란
19시간 28분전
둘둘하나
20시간 37분전
코가인
20시간 53분전
인생한방
20시간 2분전
코가인
20시간 17분전
중복췍
20시간 29분전
중복췍
21시간 48분전
둘둘하나
21시간 1분전
코가인
21시간 16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