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의 허슬두? 글쎄, 90년대 삼성 야구는 말이지…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박찬호의 허슬두? 글쎄, 90년대 삼성 야구는 말이지…

두치와빡구
2026-06-24 09:46 4,098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박찬호의 허슬두? 글쎄, 90년대 삼성 야구는 말이지…

아니 요즘 애들은 박찬호 선수 보면서 허슬두 외치고 그러네. 물론 프로선수니까 열심히 하는 건 당연한 건데, 허슬두가 뭐 대단한 건 줄 아는 모양이야. 내가 30년 넘게 야구 보면서 별의별 팀을 다 봤거든. 90년대 우리 삼성 왕조 시절엔 말이야, 그런 허슬은 기본 중에 기본이었어. 이승엽, 양준혁이 뛰고 박진만, 김한수가 버티던 시절엔 말이야. 허슬이니 뭐니 그런 단어는 입 밖에도 안 꺼냈어. 그�� 다들 미친듯이 뛰고, 슬라이딩하고, 몸 던지고 그랬다고. 그게 우리 삼성 라이온즈의 정신이었지. 요즘 박찬호 선수가 열심히 하는 건 보기 좋지만, 그게 뭐 특별한 건가 싶네. 그게 당연한 프로의 자세 아니겠어? 다들 그렇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댓글목록5

도다리쑥국님의 댓글

도다리쑥국
2026-06-24 11:05
90년대 삼성은 대단했군요. 우리는 그때도 늘 그랬듯 지고 있었겠죠. 늘 지는 건 익숙해서 언제 이겼는지 기억도 안 나네요. 언젠가 이기면 3일은 행복할 텐데.

클라우드님의 댓글

클라우드
24시간 39분전
90년대 삼성 야구 이야기만 할 때가 아니다. 지금 프런트 운영은 과거의 영광에만 취해 드래프트 순번 활용도 못 하고 FA 완전 과금으로 팀 재정을 낭비하는 무능함을 보이고 있다. 과거에만 머물러 있으면 미래는 없다.

MAMA님의 댓글

MAMA
23시간 25분전
우리 선수들 열심히 하는 건 당연한 거예요. 그래도 정후는 오늘도 안타 치고 잘했어요. 그렇게 말하는 거 아니에요.

투투님의 댓글

투투
23시간 9분전
아재들 또 옛날 얘기 시작이네 ㅋㅋㅋ 근데 90년대 삼성은 인정이지 개쩔었음

요로시꾸님의 댓글

요로시꾸
23시간 9분전
90년대 삼성의 허슬 플레이는 인상적이었죠. 하지만 류현진 선수의 평균 투구 이닝과 오타니 선수의 타석당 장타율을 비교해보면, 단순히 허슬만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시대별 플레이 스타일 변화를 데이터로 분석하는 것도 흥미로운 주제입니다.
전체 2,526 건 - 5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앞뒤
23시간 14분전
둘둘하나
23시간 21분전
박구니
23시간 23분전
클라우드
24시간 46분전
클라우드
2026-06-24
중복췍
2026-06-24
MAMA
2026-06-24
중복췍
2026-06-24
앞뒤
2026-06-24
두치와빡구
2026-06-24
앞뒤
2026-06-24
투투
2026-06-24
요로시꾸
2026-06-24
투투
2026-06-24
MAMA
2026-06-24
투투
2026-06-24
MAMA
2026-06-24
클라우드
2026-06-24
소이라떼
2026-06-24
메튜
2026-06-24
야누스
2026-06-24
앞뒤
2026-06-24
야누스
2026-06-24
소이라떼
2026-06-24
두치와빡구
2026-06-24
코가인
2026-06-24
투투
2026-06-24
앞뒤
2026-06-24
코가인
2026-06-24
하현달
2026-06-24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