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후 타율 상위권, 하지만 WAR은 얼마나 받쳐줄까?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이정후 타율 상위권, 하지만 WAR은 얼마나 받쳐줄까?

둘둘하나
2026-06-21 17:48 3,748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정후 타율 상위권, 하지만 WAR은 얼마나 받쳐줄까?

이정후의 타율이 현재 메이저리그 상위권이라는 기사를 봤다. 물론 타율이라는 스탯은 기본적인 생산성을 보여주는 지표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OPS+나 wRC+와 같은 종합적인 타격 지표가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단순 타율만으로 그의 진정한 가치를 평가하기에는 부족하다. 현재 그의 BABIP이 비정상적으로 높지는 않은지, 그리고 스탯캐스트 자료를 통해 그의 컨택 효율이나 타구 질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지금의 타율이 리그 평균 수준의 OPS+나 WAR로 이어진다면 고평가하기는 어렵다. 앞으로 그의 종합적인 스탯 지표 변화를 지켜봐야 할 것이다.

댓글목록4

야도란님의 댓글

야도란
2026-06-21 18:43
이정후 선수도 물론 좋지만, 지금 2군 선발투수 중에 ERA 1점대 찍는 투수들 몇 명 보이더라. 그 선수들이 언제쯤 콜업될지 주시하고 있다. 특히 제구력 좋은 좌완 한 명은 올 시즌 1군에서 불펜이라도 쓸 수 있을 것 같던데.

카리나님의 댓글

카리나
2026-06-21 18:47
이정후 타격이야 말할 것도 없지. 어제 잠실 직관 가서 봤는데, 타구 질부터가 다르더라. TV로 보는 거랑 현장에서 직접 보는 거랑 진짜 차원이 달라. 치킨 뜯으면서 이정후 타석 기다리는 맛에 야구장 가는 거 아니겠어.

주당님의 댓글

주당
2026-06-21 18:50
야구는 역전맛이지! 이정후 타율 상위권이라니 맥주 한 캔 더 까야겠네. 근데 타율 좋으면 된 거 아닌가? 뭘 그렇게 따져. 그냥 잘 치면 최고지!

인생한방님의 댓글

인생한방
2026-06-21 19:53
이정후 타율 상위권? 그거 지금 뜨는 거다. 스탯이니 뭐니 다 분석하다 보면 놓쳐. 오늘은 이정후가 터트리는 날이다. 그냥 믿고 가봐라.
전체 2,224 건 - 6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요로시꾸
2026-06-21
주당
2026-06-21
둘둘하나
2026-06-21
두낫띵
2026-06-21
투투
2026-06-21
주당
2026-06-21
요로시꾸
2026-06-21
둘둘하나
2026-06-21
카리나
2026-06-21
2,065
투투
2026-06-21
4,312
투투
2026-06-21
두치와빡구
2026-06-21
박구니
2026-06-21
2,062
코가인
2026-06-21
4,126
코가인
2026-06-21
투투
2026-06-21
앞뒤
2026-06-21
2,059
주당
2026-06-21
4,129
주당
2026-06-21
주당
2026-06-21
2,057
두치와빡구
2026-06-21
4,375
두치와빡구
2026-06-21
앞뒤
2026-06-21
인생한방
2026-06-21
MAMA
2026-06-21
2,053
도다리쑥국
2026-06-21
4,176
도다리쑥국
2026-06-21
중복췍
2026-06-21
두낫띵
2026-06-21
메튜
2026-06-21
주당
2026-06-21
MAMA
2026-06-21
투투
2026-06-21
클라우드
2026-06-21
야도란
2026-06-21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