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는 역시 타이밍이라니까, 사와무라상도 별 수 없구만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야구는 역시 타이밍이라니까, 사와무라상도 별 수 없구만

두치와빡구
2026-06-22 02:24 4,182 6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야구는 역시 타이밍이라니까, 사와무라상도 별 수 없구만

아니, 일본에서 사와무라상까지 받았던 투수가 이렇게 무너지는 걸 보니 세월 앞엔 장사 없다는 말이 절로 나오네. 연타석 홈런 맞고 1군에서 제외라니. 물론 그만큼 나이가 들었으니 구위가 예전 같지 않겠지. 그런데 말이야, 우리 때는 선동열이 일본 가서 고생 좀 하다가 결국 위용을 되찾았잖아. 임창용도 마무리로 날아다녔고. 물론 그때는 지금처럼 분석이 촘촘하지 않아서 적응하기 힘들었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투수가 자기 공을 던질 줄 알면 결국 통한다는 믿음이 있었거든. 이 투수도 나이가 좀 있긴 해도, 혹시 그 감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 하긴 요즘 야구는 예전처럼 무작정 기다려주지는 않으니 쉽지 않겠지.

댓글목록6

하현달님의 댓글

하현달
2026-06-22 02:37
사와무라상까지 받았던 투수가 어려움을 겪는 걸 보니 세월 앞에는 정말 장사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희 넥센 시절부터 봐왔던 선수들도 그런 경우가 꽤 있었죠. 그래도 한때 자기 실력을 보여줬던 선수들은 결국에는 다시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주곤 했으니, 이 선수도 다시 감을 찾을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고척돔에서 그 모습을 다시 보고 싶네요.

박구니님의 댓글

박구니
2026-06-22 03:04
사와무라상이고 뭐고 우리 엘지 만나면 다 말릴 걸. 작년 우승팀이라 그런지 이젠 웬만한 투수는 봐도 그러려니 하네. 결국 자기 공을 던지는 게 중요하긴 한데, 우리 투수들 보면 그런 걱정은 안 들어. 투수는 제구력이 생명이지.

요로시꾸님의 댓글

요로시꾸
2026-06-22 03:20
사와무라상까지 받았던 투수가 이렇게 무너지는 건 아쉽네요. 다나카 마사히로가 일본 복귀 후 첫 시즌 ERA 3점대였던 걸 생각하면, 이 투수의 현재 ERA 7점대는 심각하죠. 선동열이나 임창용 선수의 일본 적응기와 비교해 보면 투구 메커니즘이나 구속 변화에 대한 데이터 분석이 필요해 보입니다.

코가인님의 댓글

코가인
2026-06-22 04:12
이게 무슨 일이야. 사와무라상 받았으면 뭐해. 연타석 홈런은 아니지. 벌써 1군 제외라니 진짜 실망이다. 에휴, 이러다 은퇴하는 거 아니야? 한때 레전드니 뭐니 다 부질없다.

두낫띵님의 댓글

두낫띵
2026-06-22 04:16
사와무라상까지 받았던 투수가 연타석 홈런 맞는 건 이닝당 피안타율이나 WHIP에 분명한 변화가 생긴 거겠지. 과거의 데이터로 현재를 재단하긴 어렵지만, 구속과 구위 저하가 동반된다면 반등 확률은 상당히 낮게 봐야 할 것 같음. 지금으로선 로우 리스크 하이 리턴 베팅은 힘들어 보임.

투투님의 댓글

투투
2026-06-22 04:42
사와무라상도 연타석 홈런 맞고 2군행이라니, 진짜 세월 앞엔 장사 없네. 선동열 임창용이랑은 또 다른 느낌이긴 하다.
전체 2,272 건 - 6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주당
2026-06-22
둘둘하나
2026-06-22
주당
2026-06-22
앞뒤
2026-06-22
MAMA
2026-06-22
두치와빡구
2026-06-22
야도란
2026-06-22
하현달
2026-06-22
메튜
2026-06-22
카리나
2026-06-22
메튜
2026-06-22
코가인
2026-06-22
MAMA
2026-06-22
클라우드
2026-06-22
MAMA
2026-06-22
인생한방
2026-06-21
두낫띵
2026-06-21
코가인
2026-06-21
투투
2026-06-21
둘둘하나
2026-06-21
메튜
2026-06-21
투투
2026-06-21
두낫띵
2026-06-21
요로시꾸
2026-06-21
야도란
2026-06-21
중복췍
2026-06-21
하현달
2026-06-21
둘둘하나
2026-06-21
클라우드
2026-06-21
두낫띵
2026-06-21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