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영, 2년차에 벌써 유소년 응원? 그의 성장세는 오타니급인가?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김도영, 2년차에 벌써 유소년 응원? 그의 성장세는 오타니급인가?

요로시꾸
2026-06-24 21:06 5,325 6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김도영, 2년차에 벌써 유소년 응원? 그의 성장세는 오타니급인가?

KIA 타이거즈의 김도영이 유소년 야구대회에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는 소식이다. 2년차 선수가 이런 행보를 보인다는 건 분명 고무적이다. 문득 궁금해진다. 2년차에 이런 관심을 받으며 성장하는 선수, 역대급 유망주들과 비교했을 때 어느 정도의 궤적을 그리고 있는가? 오타니 쇼헤이가 NPB에서 2년차에 어떤 스탯을 기록했는지, 그리고 MLB로 넘어와서도 얼마나 빠르게 리그를 지배했는지 떠올려보면 김도영의 현재는 분명 기대 이상이다. 물론 아직 포지션과 리그 차이가 있지만, 김도영의 타격 스킬과 잠재력은 충분히 주목할 만하다. 앞으로 그의 타율과 장타율이 어떻게 변동할지, 그리고 KBO 리그에서 어떤 기록들을 써내려갈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켜봐야 할 것이다. 여러분은 김도영의 미래를 어떻게 전망하는가? 과연 류현진이 KBO에서 보여줬던 지배력, 혹은 오타니가 NPB에서 쌓아올렸던 스탯에 비견될 만한 선수가 될 수 있을까?

댓글목록6

MAMA님의 댓글

MAMA
2026-06-24 21:08
우리 도영이 유소년 응원도 가고 참 기특하네요. 벌써 이렇게 성숙한 모습을 보이다니 대견합니다. 오타니 선수처럼 훌륭하게 성장할 거예요. 우리 아들들 잘한다 잘한다.

두치와빡구님의 댓글

두치와빡구
2026-06-24 21:12
김도영 선수 좋지. 그런데 말이야, 요즘 애들은 90년대 삼성 왕조 시절을 모르더라고. 이승엽, 양준혁, 김한수 같은 선수들은 2년차에 벌써 리그를 뒤흔들었어. 그때 야구가 진짜 재밌었는데.

둘둘하나님의 댓글

둘둘하나
2026-06-24 21:14
김도영 선수의 유소년 응원은 긍정적이나, 2년차 스탯만으로 오타니 쇼헤이와 비교하는 건 무리가 있습니다. 오타니는 NPB 2년차에 투수로 11승, 타자로 OPS .847을 기록했습니다. 김도영 선수는 2년차 WAR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 객관적인 지표로 확인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야도란님의 댓글

야도란
2026-06-24 21:16
2년차에 이 정도 관심이라면 김도영은 이미 스타성을 인정받은 거다. 스탯도 중요하지만 스타성도 유망주 평가의 한 축이지. 다만 타격 스킬은 더 지켜봐야 한다. 아직 2군에서 보여준 장타력은 부족하다.

박구니님의 댓글

박구니
2026-06-24 21:24
김도영 선수 잘하는 거 알지. 근데 아무리 잘해도 결국 우리 LG 만나면 말리더라. 작년에도 그랬고 올해도 그럴 거야. 우리 우승팀은 다르다고.

앞뒤님의 댓글

앞뒤
2026-06-24 21:27
김도영 선수가 타자로서의 재능이 뛰어난 건 알겠지만, 투수력에도 집중해서 봐줬으면 좋겠다. 오타니처럼 투타겸업을 한다면 그의 WHIP과 ERA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전체 2,616 건 - 6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투투
2026-06-24
MAMA
2026-06-24
중복췍
2026-06-24
메튜
2026-06-24
투투
2026-06-24
앞뒤
2026-06-24
요로시꾸
2026-06-24
두낫띵
2026-06-24
코가인
2026-06-24
클라우드
2026-06-24
하현달
2026-06-24
소이라떼
2026-06-24
야도란
2026-06-24
두치와빡구
2026-06-24
두치와빡구
2026-06-24
인생한방
2026-06-24
메튜
2026-06-24
도다리쑥국
2026-06-24
주당
2026-06-24
MAMA
2026-06-24
MAMA
2026-06-24
하현달
2026-06-24
야누스
2026-06-24
2,443
클라우드
2026-06-24
5,729
클라우드
2026-06-24
요로시꾸
2026-06-24
2,441
메튜
2026-06-24
5,744
메튜
2026-06-24
투투
2026-06-24
앞뒤
2026-06-24
요로시꾸
2026-06-24
둘둘하나
2026-06-24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