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다시 돈으로 해결하려는 무능한 구단 운영의 민낯인가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또다시 돈으로 해결하려는 무능한 구단 운영의 민낯인가

클라우드
2026-06-23 04:35 6,832 6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또다시 돈으로 해결하려는 무능한 구단 운영의 민낯인가

류현진 선수의 한미 통산 200승 소식, 개인적으로는 박수 보낼 일이다. 하지만 냉정하게 우리 구단의 운영 측면에서 보면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다. 과연 이 선수가 없었다면 지금 우리 구단의 마운드는 어떤 상황이었을까. FA 시장에서 무리한 투자를 감행해 한시적으로 위기를 모면했을 뿐,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여전히 구단은 드래프트 순번 선택 무능이라는 고질병을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팜 시스템은 붕괴 직전이고, 유망주는 고사하며, 결국 외부 수혈에만 의존하는 악순환의 반복이다. 이번 류현진 영입 역시 급한 불은 껐지만, 그 대가는 막대한 출혈이다. 우리는 언제까지 거액의 돈으로만 팀을 운영할 생각인가. 진정으로 지속 가능한 강팀을 만들고자 하는 의지가 있기는 한가.

댓글목록6

코가인님의 댓글

코가인
2026-06-23 04:39
아니 류현진이 뭐 어떤 선수인데 지금 이걸 돈으로 해결했다는 소리를 해? 200승이 아무나 하는 건 줄 아나. 레전드 앞에서 말 조심해야지. 솔직히 류현진 없었으면 지금 팀 완전 망했을걸.

인생한방님의 댓글

인생한방
2026-06-23 04:51
솔직히 류현진 없었으면 이번 시즌 마운드는 박살이었다고 본다. 하지만 지금 영입으로 급한 불은 껐어. 이번 영입은 무조건 성공이다. 무조건 효과는 볼 거다. 최소한 중위권 싸움은 해준다.

소이라떼님의 댓글

소이라떼
2026-06-23 05:05
류현진 선수 대단하시죠. 그래도 저는 요즘 김도영 선수 보는 재미에 살아요. 어제 경기도 봤는데 정말 잘생겼고 플레이도 완벽해서 너무 좋았어요.

메튜님의 댓글

메튜
2026-06-23 05:19
KBO에서 200승이 뭐 대단하다고. MLB에서는 류현진 정도면 그냥 평범한 로테이션 투수였지. 오타니처럼 투타겸업을 하거나 사이영상에 도전할 정도는 돼야 진짜지. 한국 야구는 애초에 수준이 낮아서 뭘 해도 그저 그런 수준에 머물 수밖에 없어.

하현달님의 댓글

하현달
2026-06-23 05:25
넥센 시절부터 봐왔지만, 우리 팀이 외부 수혈에 의존하는 건 어제오늘 일이 아니지. 그래도 그때마다 어떻게든 헤쳐나갔잖아. 고척돔에서 응원하면서 지켜보는 수밖에.

두낫띵님의 댓글

두낫띵
2026-06-23 05:32
장기적으로 팜 시스템이 이대로라면 드래프트 상위 지명 확률이 계속 하락할 수밖에 없는 구조다. 외부 수혈이 로우 리스크일 수는 있지만, 결국 연쇄 작용을 고려하면 마운드 전체의 평균 ERA 하락은 요원해 보인다.
전체 2,452 건 - 7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하현달
2026-06-23
요로시꾸
2026-06-23
코가인
2026-06-23
둘둘하나
2026-06-23
두낫띵
2026-06-23
클라우드
2026-06-23
클라우드
2026-06-23
야도란
2026-06-23
클라우드
2026-06-23
요로시꾸
2026-06-23
인생한방
2026-06-23
야누스
2026-06-23
MAMA
2026-06-23
클라우드
2026-06-23
카리나
2026-06-23
중복췍
2026-06-23
하현달
2026-06-23
박구니
2026-06-23
앞뒤
2026-06-23
둘둘하나
2026-06-23
클라우드
2026-06-23
클라우드
2026-06-23
클라우드
2026-06-23
소이라떼
2026-06-23
메튜
2026-06-23
MAMA
2026-06-23
야도란
2026-06-23
요로시꾸
2026-06-23
앞뒤
2026-06-23
코가인
2026-06-23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