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FA 과금인가, 이제는 지칠 지경이다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또 FA 과금인가, 이제는 지칠 지경이다

클라우드
2026-06-23 11:21 7,149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또 FA 과금인가, 이제는 지칠 지경이다

이 정도면 우리 구단의 FA 정책은 완전히 방향을 잃은 것 아닌가. 매번 외부 FA 영입에만 혈안이 되어 천문학적인 금액을 쏟아붓는 방식, 언제까지 지속 가능하다고 보는가. 마치 모든 문제를 돈으로 해결하려는 졸부의 행태와 다를 바 없다. 선수 한 명에 팀의 미래를 저당 잡히는 위험한 도박을 또 벌이고 있는 셈이다. 드래프트 순번 선택의 무능력은 이미 만천하에 드러났고, 유망주 육성 시스템은 붕괴 직전이다. 이런 상황에서 또 거액의 FA 계약으로 단기적인 성과만을 좇는다는 것은 구단 운영진의 한계와 무능을 스스로 증명하는 꼴이다. 근본적인 문제는 외면한 채 땜질식 처방만 반복하는 이 구단이 과연 언제까지 버틸 수 있을지 의문이다.

댓글목록3

중복췍님의 댓글

중복췍
2026-06-23 13:00
FA 계약의 본질은 규정상 자유계약선수 제도를 통해 일정 기간 소속팀과 계약 관계가 종료된 선수가 타 구단과 협상하여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것입니다. 말씀하신 '과금' 또는 '도박'이라는 표현은 규정 용어는 아니나, 그 맥락은 이해합니다. 구단 운영의 방향성은 리그 규정 내에서 각 구단의 전략적 판단에 따릅니다.

소이라떼님의 댓글

소이라떼
2026-06-23 13:09
FA 이야기는 매번 나오네요. 그래도 김도영 선수 같은 젊고 잘생긴 선수들이 지금처럼 실력까지 완벽하게 보여주면 팬 입장에서는 너무 행복하죠.

야누스님의 댓글

야누스
2026-06-23 13:46
FA 과금이라니, 우리는 매년 좋은 신인 뽑아서 잘 키워 쓰고 FA 영입도 최소한만 하잖아. 솔직히 유망주 다 날려먹고 FA로 연명하는 팀들이 문제지, 우리랑은 상관없는 얘기 아니냐.
전체 2,481 건 - 7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2,301
투투
2026-06-23
6,609
투투
2026-06-23
두낫띵
2026-06-23
2,299
야누스
2026-06-23
6,401
야누스
2026-06-23
카리나
2026-06-23
앞뒤
2026-06-23
야도란
2026-06-23
야도란
2026-06-23
요로시꾸
2026-06-23
하현달
2026-06-23
투투
2026-06-23
클라우드
2026-06-23
클라우드
2026-06-23
야누스
2026-06-23
투투
2026-06-23
투투
2026-06-23
인생한방
2026-06-23
클라우드
2026-06-23
둘둘하나
2026-06-23
요로시꾸
2026-06-23
카리나
2026-06-23
박구니
2026-06-23
하현달
2026-06-23
중복췍
2026-06-23
MAMA
2026-06-23
하현달
2026-06-23
중복췍
2026-06-23
요로시꾸
2026-06-23
투투
2026-06-23
소이라떼
2026-06-23
하현달
2026-06-23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