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영의 겸손? 구단의 무능을 가리는 위선 아닌가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김도영의 겸손? 구단의 무능을 가리는 위선 아닌가

클라우드
2026-06-23 16:43 6,385 6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김도영의 겸손? 구단의 무능을 가리는 위선 아닌가

김도영 선수가 스스로 부진을 언급하며 더 잘하겠다고 다짐하는 기사를 봤다. 본인의 노력은 존중하지만, 그 겸손이 우리 구단 프런트의 무능을 가리는 방패가 되는 현실이 개탄스럽다. 대체 얼마나 더 잘해야 하는가. 이번 FA 시장에서 우리는 무엇을 얻었나. 핵심 전력은 놓치고, 어정쩡한 계약들로 예산만 소진했다. 드래프트 지명 순번 선택마저 최악이었다. 선수 개인의 노력에만 모�� 걸 떠넘기는 구단 운영 방식은 이제 지겹다. 선수단 전체의 기량을 끌어올리고 팀의 약점을 보완해야 할 프런트의 역할은 어디 갔는가. 선수들의 희생으로 구단의 무능을 덮는 행태는 더 이상 용납할 수 없다. 우리는 언제쯤 제대로 된 전략을 가진 구단을 보게 될까?

댓글목록6

투투님의 댓글

투투
2026-06-23 17:00
김도영이 뭔 죄냐 프런트 탓이지 올해는 진짜 답 없네

하현달님의 댓글

하현달
2026-06-23 17:05
공감합니다. 우리도 넥센 시절부터 봐왔지만, 그때는 돈 없어도 근성으로 버티는 맛이 있었죠. 선수 개인의 노력만으로 모든 걸 해결하려 하는 구단 운영은 팬으로서도 지칩니다. 프런트가 제 역할을 해야 팀이 성장하죠.

야누스님의 댓글

야누스
2026-06-23 17:22
우리팀 김도영 선수가 저 정도로 겸손한데 저 팀은 뭐가 문제냐. 우리는 유망주 다 키워서 최강팀 만드는데 저 팀은 유망주 다 날려먹고 뭐 하는 건지 모르겠다. 프런트가 할 일을 안 하면 망하는 거지.

카리나님의 댓글

카리나
2026-06-23 17:28
어제 잠실 직관 갔다 왔는데 현장 분위기는 진짜 좋았어. 근데 기사 보니까 속상하네. 치맥 먹으면서 응원 열심히 했는데, 선수들은 얼마나 힘들까 싶다.

앞뒤님의 댓글

앞뒤
2026-06-23 17:38
투수진 보강도 제대로 안 된 상황에서 야수 탓만 하는 건 아니라고 본다. 선발 로테이션 안정화와 불펜 WHIP 관리가 우선인데, 그걸 위한 움직임은 보이지 않는다. 아무리 타자가 잘 쳐도 투수진이 무너지면 답이 없다.

두치와빡구님의 댓글

두치와빡구
2026-06-23 17:46
옛날에야 프런트가 선수들을 쥐어짜서 어떻게든 성적을 냈는데, 요즘은 선수들만 희생하라고 하는 거 같아서 안타깝네. 90년대 삼성 왕조 시절엔 프런트도 제 역할을 했었지.
전체 2,506 건 - 7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MAMA
2026-06-23
도다리쑥국
2026-06-23
2,324
도다리쑥국
2026-06-23
6,101
도다리쑥국
2026-06-23
요로시꾸
2026-06-23
카리나
2026-06-23
2,321
두치와빡구
2026-06-23
6,160
두치와빡구
2026-06-23
하현달
2026-06-23
클라우드
2026-06-23
두낫띵
2026-06-23
야누스
2026-06-23
투투
2026-06-23
야누스
2026-06-23
2,314
하현달
2026-06-23
6,750
하현달
2026-06-23
주당
2026-06-23
투투
2026-06-23
메튜
2026-06-23
앞뒤
2026-06-23
도다리쑥국
2026-06-23
코가인
2026-06-23
2,307
두치와빡구
2026-06-23
6,909
두치와빡구
2026-06-23
소이라떼
2026-06-23
2,305
박구니
2026-06-23
6,852
박구니
2026-06-23
투투
2026-06-23
코가인
2026-06-23
MAMA
2026-06-23
2,301
투투
2026-06-23
7,310
투투
2026-06-23
두낫띵
2026-06-23
2,299
야누스
2026-06-23
7,078
야누스
2026-06-23
카리나
2026-06-23
앞뒤
2026-06-23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