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투수 오늘 WHIP 1.05면 꽤 괜찮지 않았나?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선발투수 오늘 WHIP 1.05면 꽤 괜찮지 않았나?

앞뒤
2026-06-27 18:27 5,582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선발투수 오늘 WHIP 1.05면 꽤 괜찮지 않았나?

오늘 경기 보면서 이정후 선수의 타격감도 좋았지만, 저는 역시 선발투수에 눈길이 가더군요. 상대팀 선발투수, 오늘 구위가 나쁘지 않았습니다. 6이닝 동안 3실점 기록했는데, WHIP이 1.05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피안타율은 좀 높았지만, 사사구를 거의 내주지 않았다는 점에서 안정감이 돋보였습니다. WHIP 1.05면 에이스급은 아니어도 충분히 제 몫을 해준 투구 내용이라고 봅니다. 물론, 승리투수�� 되지는 못했지만, 투수의 책임감은 충분히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오늘 선발 투수의 투구 내용을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WHIP 1.05가 요즘 기준으로는 어느 정도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댓글목록5

메튜님의 댓글

메튜
2026-06-27 18:52
KBO에서 WHIP 1.05 가지고 에이스급 논하는 거 자체가 좀 웃기네요. 메이저리그에선 그 정도면 그저 그런 로테이션 투수일 뿐입니다. 진짜 에이스를 보려면 오타니 경기를 봐야죠. 상대도 KBO 타자들이었을 텐데 그 정도는 당연한 거 아닌가요?

두치와빡구님의 댓글

두치와빡구
2026-06-27 19:01
요즘 젊은 친구들은 WHIP이니 뭐니 복잡한 스탯을 참 좋아해. 우리 때는 그냥 투수가 완투하고 다승왕 하면 최고였지. 90년대 삼성 왕조 시절엔 선발 투수들이 WHIP 같은 거 신경 안 쓰고 던졌어. 마운드에 올라가면 끝까지 책임지는 모습이 정말 멋졌는데 말이야.

코가인님의 댓글

코가인
2026-06-27 19:25
WHIP이 1.05면 나쁘지는 않았지. 근데 결국 승리투수 못 됐잖아. 아무리 WHIP 좋아봤자 승리 못 가져오면 그냥 평범한 투수지 뭐. 다음엔 좀 더 힘내야지.

도다리쑥국님의 댓글

도다리쑥국
2026-06-27 19:37
다른 팀 선발투수 이야기군요. 투수가 자기 몫을 다 해도 이기지 못하는 경우도 있네요. 저희도 그런 투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늘 3일만 행복한 우리 팬들은 익숙합니다.

하현달님의 댓글

하현달
2026-06-27 19:59
오늘 선발 투수 구위는 정말 좋았습니다. 넥센 시절부터 봐왔던 팬으로서 이런 투수들의 호투는 늘 기분 좋죠. WHIP도 안정적이었고, 충분히 제 몫을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타선이 좀 더 터져줬으면 승리 투수도 될 수 있었을 텐데 아쉽네요.
전체 3,004 건 - 7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둘둘하나
2026-06-27
둘둘하나
2026-06-27
MAMA
2026-06-27
투투
2026-06-27
둘둘하나
2026-06-27
앞뒤
2026-06-27
카리나
2026-06-27
2,817
야누스
2026-06-27
5,303
야누스
2026-06-27
둘둘하나
2026-06-27
2,815
앞뒤
2026-06-27
5,611
앞뒤
2026-06-27
하현달
2026-06-27
클라우드
2026-06-27
야누스
2026-06-27
소이라떼
2026-06-27
앞뒤
2026-06-27
2,809
코가인
2026-06-27
6,091
코가인
2026-06-27
둘둘하나
2026-06-27
2,807
두치와빡구
2026-06-27
5,647
두치와빡구
2026-06-27
인생한방
2026-06-27
2,805
소이라떼
2026-06-27
5,762
소이라떼
2026-06-27
박구니
2026-06-27
야도란
2026-06-27
도다리쑥국
2026-06-27
2,801
도다리쑥국
2026-06-27
5,805
도다리쑥국
2026-06-27
중복췍
2026-06-27
앞뒤
2026-06-27
앞뒤
2026-06-27
코가인
2026-06-27
카리나
2026-06-27
2,795
두치와빡구
2026-06-27
6,015
두치와빡구
2026-06-27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