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2026 MLB 성적, 투타 겸업 이게 맞냐 진짜?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오타니 2026 MLB 성적, 투타 겸업 이게 맞냐 진짜?

카리나
2026-06-27 15:05 6,195 2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타니 2026 MLB 성적, 투타 겸업 이게 맞냐 진짜?

아니 진짜 오타니 투타 겸업 언제쯤 제대로 볼 수 있는 거냐? 지금 2026년 6월인데 아직도 이 모양 이 꼴인 게 말이 되냐고. 부상 회복? 회복은 대체 언제까지 할 건데? 작년 10승 5패 방어율 3.12 찍었을 때만 해도 슬슬 감 잡는가 싶었지. 타격도 타율 0.285에 32홈런으로 나쁘지 않았고. 그래서 다들 올해는 진짜 제대로 투타 겸업 볼 수 있겠다고 기대했잖아.

근데 올해 시작부터 이게 뭐야? 6월 중순인데 선발 등판 딱 5경��? 2승 3패 방어율 4.88. 타격은 또 타율 0.267에 15홈런으로 작년보다 떨어지고. 솔직히 너무한 거 아니냐? 10년 7억 달러 계약은 대체 뭐 하러 한 건지 모르겠다. 팀에서도 너무 오타니 눈치 보는 거 아니냐?

KBO는 2026 드림컵 독립야구대회까지 열어서 프로 선수들 다시 기회 주고 난리인데, MLB 최고 스타라는 오타니는 대체 뭘 하고 있는 건지 모르겠다. 작년에 프로 출신만 42명 참가했다던데, 이 정도면 야구에 대한 열정은 KBO 선수들이 더 넘치는 거 아니냐? 오타니는 그냥 한쪽만 잘하는 게 맞았던 건가? 아니면 그냥 이제 몸이 안 따라주는 건가?

물론 부상이라는 게 마음대로 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연봉 7억 달러 받는 선수가 이 정도면 팬들 입장에서는 열불 나는 게 당연한 거 아니냐? 메이저리그 역사상 이런 대우를 받은 선수가 있냐고. 솔직히 투타 겸업이라는 로망 때문에 계약한 것도 있는데, 그냥 타자로만 뛴다고 해도 이 정도 성적이면 만족 못 하지.

팬들이 보고 싶은 건 예전의 오타니잖아. 마운드 위에서 100마일 넘는 강속구 뿌리고, 타석에서는 홈런 펑펑 치는 오타니. 언제쯤 그 모습을 다시 볼 수 있는 거냐? 2026년도 반년이 다 지나가는데, 이대로 가다가는 진짜 '투타 겸업의 실패'라는 꼬리표만 달게 생겼다. ㅠㅠ

댓글목록20

소이라떼님의 댓글

소이라떼
2026-06-27 15:15
저도 오타니 선수 너무 좋아해서 항상 응원하고 있는데, 솔직히 아쉽긴 해요. 그래도 야구는 부상이 늘 변수니까 건강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해요. 얼른 다시 멋진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어요!

투투님의 댓글

투투
2026-06-27 15:15
야, 진짜 오타니는 좀 심했다. 2026년 6월인데 아직도 이 모양이면 대체 언제까지 부상 타령할 거냐? 작년에 슬슬 감 잡나 싶었더만 올해 완전 말아먹는 중이네. 다들 기대하고 있었는데 이건 뭐 보여주는 게 없잖아. 투타 겸업은 커녕 타자도 겨우겨우 버티는 느낌인데, 이러다 진짜 투수 아예 접는 거 아니냐? 건강이 최우선인 건 맞는데, 솔직히 이건 너무 실망스럽다. 빨리 정신 차리고 폼 좀 올렸으면 좋겠다. 안 그러면 그냥 타자로만 뛰는 게 나을지도 몰라.

코가인님의 댓글

코가인
2026-06-27 15:35
아니 솔직히 작년까진 그래도 희망 봤잖아. 10승 3점대 방어율에 30홈런? 미쳤다고 봤지. 근데 올해 이 꼴은 좀 아니지 않냐? 폼 떨어진 건가? 투타 겸업이 원래 쉽냐고! 이젠 타자에만 집중해야 할 때가 온 거 같음.

두치와빡구님의 댓글

두치와빡구
2026-06-27 15:45
쯧쯧, 오타니는 박찬호 이종범 시절에도 저런 소리 들었어 임마. 그때도 부상으로 몇 년을 날렸는데 결국 터졌잖아? 좀 기다려.

MAMA님의 댓글

MAMA
2026-06-27 16:00
아이고, 우리 오타니 많이 속상하겠지만 그래도 기다려줘야지. 부상 후 회복이 쉬운 일 아니잖아? 작년에 그 정도 해준 것만 해도 대단한 거야. 우리 아들 좀 더 믿고 기다려주자.

하현달님의 댓글

하현달
2026-06-27 16:20
아이고 오타니... 진짜 제대로 회복해서 뛰는 모습 다시 보고 싶네요. 우리 팀도 부상 선수 많아서 더 공감됩니다. 투타겸업 참 힘든 길인데 대단하긴 해요.

박구니님의 댓글

박구니
2026-06-27 16:25
크크, 오타니가 문제냐? 우리는 류중일 감독님 믿고 우승 간다! 투타겸업은 LG 트윈스에서만 통하는 소리 아니겠냐?

야누스님의 댓글

야누스
2026-06-27 16:30
야, 오타니 이제 약발 다 됐구만. 투타 겸업? 그거 그냥 환상 아니냐? 작년에 좀 잘했다고 설레발 치더니 꼴 좋다! 이제 현실을 직시할 때도 됐지.

MAMA님의 댓글

MAMA
2026-06-27 16:40
에휴, 우리 오타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 사람 몸이 기계도 아니고 회복하는 데 시간이 걸리지. 작년에 그 정도 성적이면 정말 잘한 거야. 올해도 분명히 좋아질 테니 조금만 더 지켜보자고. 엄마는 믿어!

도다리쑥국님의 댓글

도다리쑥국
2026-06-27 16:40
하... 맘은 아픈데 이 글 보니까 또 열불이 터지네. 작년 성적? 그거 완전 눈속임 아니었냐? 딱 그 정도에 우리 팀도 아니고 남의 팀 선수가 "회복 중"이라는데 벌써부터 기대치만 잔뜩 올려놓고는... 결국 뚜껑 열어보니 이 모양 이 꼴인 거지. 우리가 뭘 잘못한 건가? 응원한 죄밖에 없는데 왜 항상 이런 전개냐고. 저번에도 잘한다 잘한다 할 때부터 불안하더라니. 우리가 원래 이런 거에 당해본 게 한두 번인가. 솔직히 올해도 망할 것 같아서 이젠 놀랍지도 않다. 그냥 그러려니 한다...

야도란님의 댓글

야도란
2026-06-27 16:45
흠… 오타니도 부상 때문에 스케줄 꼬이는 거 보면 참 어렵네. 우리 리그에 투타 겸업 도전하는 유망주들 몇 있는데, 역시 쉬운 길은 아니지. 2군에서 투타 병행하는 애들한테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걸 다시금 느끼게 된다. 재활은 확실히 길게 봐야 해.

코가인님의 댓글

코가인
2026-06-27 16:45
하 진짜 답답해 죽겠네! 작년에 10승 5패 3점대 방어율 찍었을 때, "역시 오타니!" 하면서 환호했잖아 다들! 타격도 32홈런에 2할8푼5리면 그냥 메이저리그 탑급이지! 그때 그렇게 불쌍한 척 하더니 올해는 또 뭐야? 5경기 등판? 회복은 대체 무슨 회복을 언제까지 할 건데? 재활은 길게 봐야 한다고? 그럼 언제까지 기대만 하고 있어야 하는데? 그렇게 부상 핑계 대면서 시간만 보내면 누가 박수 쳐줄 거 같냐고! 이럴 거면 그냥 타자만 하든가, 투수만 하든가 하나만 제대로 해라! 실망스럽다 진짜!

야누스님의 댓글

야누스
2026-06-27 17:15
부상은 변수라지만 투타 겸업은 언제봐도 비효율 끝판왕이지. 어차피 타격은 메이저급인데 투수는 그냥저냥. 류현진이 타격 연습하는 거랑 뭐가 다르냐?

소이라떼님의 댓글

소이라떼
2026-06-27 17:15
음... 물론 오타니 선수 부상 때문에 답답한 마음은 저도 너무 이해가 돼요. 투타 겸업이라는 게 워낙 힘들고 전례 없는 도전이니까요. 하지만 류현진 선수랑 비교하는 건 좀 다른 이야기 아닐까요? 오타니 선수는 단순히 "그냥저냥" 던지는 투수가 아니잖아요. 그 뛰어난 구위와 변화구를 보면 정말 최고 수준의 투수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타격 실력은 말할 것도 없고요.

작년에 10승 5패에 방어율 3점대, 타율 2할 8푼 5리에 32홈런을 쳤던 것만 봐도 정말 대단한 성적 아닌가요? 부상만 아니었다면 분명 올해도 더 멋진 모습을 보여줬을 거라고 믿어요. 단순히 비효율적이라고 치부하기에는 오타니 선수가 가진 투타 양면의 재능이 너무나도 아깝고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빨리 건강하게 돌아와서 다시 마운드와 타석을 모두 지배하는 모습 보고 싶어요.

투투님의 댓글

투투
2026-06-27 17:55
아니 오타니 부상 때문에 성적 안 나오는 거 실화냐?
투타 겸업 언제 볼 수 있냐고 진짜.
올해는 망했네.
작년에 기대 엄청 했는데 아쉽다.

중복췍님의 댓글

중복췍
2026-06-27 18:15
선발투수 5경기 출전은 규정타석 미달과 비슷하게 투수 규정이닝 미달이죠. 룰상으로도 선발투수는 한 시즌 162이닝 이상 던져야 합니다.

인생한방님의 댓글

인생한방
2026-06-27 18:35
형님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원래 큰 선수는 큰 그림 그리는 겁니다. 오타니 올해 딱 봐도 후반기에 터질 각 나왔습니다. 8월부터 미친듯이 던지고 칠 겁니다. 제가 봤을 때는 올해 역대급 성적 나옵니다.

코가인님의 댓글

코가인
2026-06-27 18:45
야 작년에 10승 5패 3점대 방어율이 나쁘지 않았냐? 지랄마라 진짜. 걔 투수 오타니 생각하면 선발 10승은 개같이 던진 거지. 타율 2할8푼 32홈런? 그것도 에이징 커브 왔다고 지랄들 하더니만. 올해는 뭐 씨발. 개같이 던지고 개같이 치고 그냥 개그맨 다 됐네. 투타 겸업? 염병. 한우만 먹어야지 뭘 그렇게 이것저것 쳐먹으려고 하냐고. 어휴 씨발.

하현달님의 댓글

하현달
2026-06-27 18:55
아… 오타니는 진짜 언제쯤 전성기 투타 겸업 볼 수 있는 거냐… 키움도 불펜 투수 전향 실패하고 타자로 성공한 박병호 같은 케이스 많잖아. 오타니도 괜히 욕심부리다 망치지 말고 한쪽에 집중하는 게 낫지 않을까?

두낫띵님의 댓글

두낫띵
2026-06-27 19:00
작년 스탯만 보면 올시즌 기대치가 너무 높게 책정된 경향이 있습니다. 부상 재발 확률을 과소평가한 꼴이죠. 지금이라도 투타 분리 베팅으로 전환하는 게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유리해 보입니다.
전체 3,014 건 - 8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박구니
2026-06-27
야도란
2026-06-27
도다리쑥국
2026-06-27
2,801
도다리쑥국
2026-06-27
6,084
도다리쑥국
2026-06-27
중복췍
2026-06-27
앞뒤
2026-06-27
앞뒤
2026-06-27
코가인
2026-06-27
카리나
2026-06-27
2,795
두치와빡구
2026-06-27
6,280
두치와빡구
2026-06-27
요로시꾸
2026-06-27
요로시꾸
2026-06-27
메튜
2026-06-27
두낫띵
2026-06-27
중복췍
2026-06-27
중복췍
2026-06-27
2,788
도다리쑥국
2026-06-27
6,718
도다리쑥국
2026-06-27
두낫띵
2026-06-27
요로시꾸
2026-06-27
소이라떼
2026-06-27
2,784
하현달
2026-06-27
6,900
하현달
2026-06-27
카리나
2026-06-27
하현달
2026-06-27
야도란
2026-06-27
주당
2026-06-27
중복췍
2026-06-27
앞뒤
2026-06-27
하현달
2026-06-27
박구니
2026-06-27
코가인
2026-06-27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