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고타저? 투수들이 잘 하는 거지!
앞뒤
59분전
175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투고타저? 투수들이 잘 하는 거지!
KBO 리그의 3할 타자가 12명이라는 기사를 봤는데, 이걸 꼭 투고타저라고만 봐야 할까요? 저는 오히려 우리 투수들의 실력이 향상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리그 전체 WHIP를 보면 1.3대 초중반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 정도면 수준급 마운드라고 볼 수 있죠. 특히 선발 투수들의 평균자책점이 3점대 후반에서 4점대 초반을 기록하고 있다는 건, 그만큼 긴 이닝을 안정적으로 끌고 가는 투수들이 많아졌다는 증거 아닙니까. 타자들이 힘들게 느껴진다면 그건 투수들이 더 정교하고 위력적인 구위를 갖췄다는 방증이고요. 일본 리그랑 비교할 게 아니라, 우리 투수들이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에 집중해야죠. 여러분은 요즘 선발 투수들 구위가 어떻게 느껴지시나요? 저는 매 경기마다 투수들의 역투에 감탄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4
소이라떼님의 댓글
MAMA님의 댓글
두치와빡구님의 댓글
박구니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