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발언 보니 우리 구단 FA 영입이랑 드래프트 생각에 잠이 안 온다
클라우드
58분전
162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박지성 발언 보니 우리 구단 FA 영입이랑 드래프트 생각에 잠이 안 온다
박지성 선수가 일본 축구가 한국보다 앞서고 많이 부럽다고 했다는 기사를 봤는데, 솔직히 남의 나라 축구 부러워할 때가 아니다. 우리 구단만 봐도 미래가 깜깜하다. 매년 FA 시장에서 큰돈 들여 영입하는 선수들은 왜 항상 기대 이하고, 정작 필요한 포지션에는 영입도 안 하는 건지 모르겠다. 이번 FA 계약들 보면 정말 완전 과금이다. 그 돈이면 유스 시스템에 투자��거나 스카우팅 네트워크를 좀 더 탄탄하게 만들었어야 하는 것 아닌가. 거기다 드래프트 순번 선택은 또 어떤가. 매년 상위 순번을 받으면서도 제대로 된 선수를 뽑아내지 못하고 있다. 구단 운영진의 드래프트 순번 선택 무능은 이제 거의 전통이 된 것 같다. 박지성 선수가 부러워하는 일본 축구처럼, 우리도 시스템을 제대로 만들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선수를 육성해야 하는데, 당장 눈앞의 성적에 급급해서 돈만 쓰고 있으니 답답하다. 이러다가는 정말 다른 구단들한테 한참 뒤처지는 건 시간 문제다. 좀 많이 답답하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