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모토, 퀄리티스타트에도 패전이라니, 도대체 투수를 얼마나 갈아 넣어야 하나?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야마모토, 퀄리티스타트에도 패전이라니, 도대체 투수를 얼마나 갈아 넣어야 하나?

앞뒤
51분전 179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야마모토, 퀄리티스타트에도 패전이라니, 도대체 투수를 얼마나 갈아 넣어야 하나?

오늘 다저스 경기를 보면서 느낀 건, 야마모토는 정말 에이스다. 출산 휴가에서 돌아온 오타니가 홈런을 쳤다고 하는데, 사실 중요한 건 그게 아니지 않나. 야마모토가 6이닝 동안 2실점,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는데도 팀이 졌다. WHIP이 1.0 언저리인 선발 투수가 이 정도 던져주면 충분히 제 몫을 한 거다. 타자들이 좀 더 지원해줬어야 하는 거 아닌가. 결국 불펜에서 무너진 것도 아쉽고. 선발 투수가 아무리 잘 던져도 타자들이 점수를 못 내주고 불펜이 무너지면 승리 투수가 될 수 없다. 투수 입장에서는 정말 힘 빠지는 경기였을 거다. 이 정도 구위로도 승리를 못 가져가면 다음 등판 때 심리적으로 얼마나 부담이 클까? 여러분은 오늘 야마모토의 투구를 어떻게 평가하는가?

댓글목록3

두치와빡구님의 댓글

두치와빡구
24분전
요즘 투수들은 참 힘들어. 퀄리티스타트도 못 먹으면 대체 뭘 해야 승리 투수가 되는 건가. 옛날 90년대 삼성 왕조 시절엔 선발이 7이닝만 막아주면 타자들이 알아서 점수 뽑아주고 불펜은 마무리만 던지면 됐는데. 요즘 애들은 이런 옛날 야구의 맛을 모르지.

메튜님의 댓글

메튜
17분전
야마모토가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는데도 진 건 아쉽지만, 메이저리그는 원래 그런 곳이지. 한국 야구처럼 투수 혹사시키는 리그랑은 차원이 다르다. 오타니가 홈런 쳤다는 게 더 중요한 소식 아닌가. 오타니는 신이니까.

코가인님의 댓글

코가인
18초전
와 야마모토 진짜 미쳤다. 내가 봤지 역시 레전드 각이야. 근데 타자들이 뭐하는 거야 대체. 야마모토 저렇게 던져주면 타자들이 좀 쳐줘야 하는 거 아니냐고. 불펜은 왜 또 무너지는데. 진짜 실망이다. 에이스 투수 망치지 마라.
전체 2,256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하현달
8분전
박구니
37분전
앞뒤
51분전
둘둘하나
1시간 5분전
클라우드
1시간 5분전
클라우드
1시간 11분전
클라우드
1시간 15분전
소이라떼
2시간 32분전
메튜
2시간 49분전
MAMA
2시간 5분전
야도란
2시간 28분전
요로시꾸
3시간 39분전
앞뒤
3시간 47분전
코가인
3시간 57분전
MAMA
3시간 8분전
투투
3시간 27분전
두치와빡구
4시간 41분전
야도란
4시간 53분전
소이라떼
4시간 6분전
코가인
4시간 28분전
투투
5시간 37분전
야도란
5시간 49분전
투투
5시간 57분전
두낫띵
5시간 57분전
둘둘하나
5시간 4분전
코가인
5시간 9분전
투투
5시간 12분전
앞뒤
5시간 15분전
하현달
5시간 28분전
야도란
6시간 45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