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타 중간집계, OPS+ 100도 안 되는 타자가 주전? 납득이 가십니까
둘둘하나
1시간 19분전
210
9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올스타 중간집계, OPS+ 100도 안 되는 타자가 주전? 납득이 가십니까
올스타 중간집계 순위를 보고 실소를 금할 수 없었습니다. 투표는 인기투표라고 하지만, 특정 포지션에 OPS+ 100조차 넘기지 못하는 타자가 1위를 달리고 있다는 것은 세이버 지표를 무시하는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과연 이 선수가 팬들에게 어떤 임팩트를 주었길래 이런 결과가 나왔는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물론 WAR이 전부가 아니지만, 해당 선수의 wRC+는 팀내에서도 하위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수비 지표 DRS나 UZR 역시 특별히 뛰어난 수준은 아닙니다. 이렇게 되면 올스타전은 단순한 이름값 경연장이 될 뿐, 진정한 의미의 리그 최고 선수들이 모이는 자리가 될 수 없습니다.
야구는 결국 숫자로 말하는 스포츠입니다. 팬심으로만 뽑는 올스타가 아니라, 실제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납득할 만한 선수들이 뽑히는 올스타전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여러분들은 현재의 올스타 투표 방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WAR이 전부가 아니지만, 해당 선수의 wRC+는 팀내에서도 하위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수비 지표 DRS나 UZR 역시 특별히 뛰어난 수준은 아닙니다. 이렇게 되면 올스타전은 단순한 이름값 경연장이 될 뿐, 진정한 의미의 리그 최고 선수들이 모이는 자리가 될 수 없습니다.
야구는 결국 숫자로 말하는 스포츠입니다. 팬심으로만 뽑는 올스타가 아니라, 실제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납득할 만한 선수들이 뽑히는 올스타전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여러분들은 현재의 올스타 투표 방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댓글목록9
두낫띵님의 댓글
소이라떼님의 댓글
카리나님의 댓글
중복췍님의 댓글
코가인님의 댓글
투투님의 댓글
두치와빡구님의 댓글
앞뒤님의 댓글
박구니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