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키스 구단 가치 1위? 과연 그들의 투자 효율은?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양키스 구단 가치 1위? 과연 그들의 투자 효율은?

둘둘하나
2시간 30분전 285 6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양키스 구단 가치 1위? 과연 그들의 투자 효율은?

뉴욕 양키스가 또다시 MLB 구단 가치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이다. 12조 8천억 원이라는 엄청난 액수지만, 단순히 구단 가치만으로 성공을 논할 수는 없다. 이 정도의 재정적 우위를 가지고 과연 얼마나 효율적인 투자를 해왔는지, 그들의 WAR 생산성과 지출액을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

지난 5년간 양키스의 총 연봉 지출은 리그 최상위권을 유지했지만, 월드시리즈 우승은 단 한 번도 없었다. 2023시즌 팀 OPS+는 96으로 리그 평균에도 미치지 못했고, 팀 WAR 또한 최상위권과는 거리가 멀었다. 물론 델린 베탄시스 같은 고액 연봉자들의 부상이 뼈아팠겠지만, 막대한 자본을 투입하고도 기대 이하의 성적을 기록한 것은 투자 효율성 측면에서 아쉬움을 남긴다.

구단 가치 1위는 상징적인 의미는 있으나, 그들의 재정적 우위가 실제 필드 위에서 얼마나 효과적으로 전환되었는지에 대한 의문은 여전하다. 여러분은 양키스의 투자가 효율적이었다고 보는가?

댓글목록6

하현달님의 댓글

하현달
58분전
양키스 이야기는 언제 들어도 참 대단하네. 우리 키움도 넥센 시절부터 자생력 하나는 최고였는데, 고척돔에서 언제쯤 월드시리즈 우승을 볼 수 있을까. 구단 가치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팬들에게 좋은 경기를 보여주는 게 우선이지.

MAMA님의 댓글

MAMA
32분전
양키스도 참 돈은 많이 쓰는데 우승은 못 하네요. 우리 선수들이 최고죠. 그래도 다들 열심히 하는 거 보면 대견해요.

두낫띵님의 댓글

두낫띵
31분전
양키스 정도의 자본으로도 효율적인 WAR 생산이 안 된다는 건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번 시즌도 선발 로테이션 ERA를 고려하면, 스코어링 자체가 쉽지 않을 경기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도다리쑥국님의 댓글

도다리쑥국
28분전
양키스가 저렇게 돈 쓰고도 우승 못하면 얼마나 속 쓰릴까 싶다가도, 우리는 돈도 못 쓰고 맨날 지니까 좀 낫나 싶기도 하고. 우리도 구단 가치 1등 한번 해보면 좋겠다. 그럼 우승할 수도 있을 텐데.

소이라떼님의 댓글

소이라떼
23분전
양키스도 좋은 선수들 많지만 김도영 선수처럼 실력도 외모도 완벽한 선수는 찾기 힘든 것 같아요. 투자 효율도 중요하지만 역시 중요한 건 선수 개개인의 매력 아닐까요.

야도란님의 댓글

야도란
18분전
양키스 투자 효율 말인데, 걔네 2군에서 키우던 투수 하나 있었잖아. 작년에 2군 ERA 1점대 찍고 올 시즌 콜업되면 당장 선발 로테이션 한 자리 먹을 줄 알았는데. 구단 가치만 높으면 뭐해, 그런 재능을 못 알아보고. 이러니 올라올 각이 안 보이지.
전체 2,587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요로시꾸
6분전
야누스
11분전
투투
12분전
둘둘하나
16분전
카리나
31분전
두낫띵
40분전
카리나
49분전
야누스
58분전
둘둘하나
2시간 30분전
카리나
2시간 51분전
두낫띵
2시간 9분전
코가인
4시간 30분전
중복췍
4시간 54분전
클라우드
4시간 56분전
둘둘하나
4시간 2분전
클라우드
4시간 5분전
투투
4시간 6분전
요로시꾸
4시간 12분전
2,569
둘둘하나
4시간 16분전
804
둘둘하나
4시간 16분전
앞뒤
4시간 16분전
요로시꾸
4시간 30분전
중복췍
5시간 35분전
야도란
5시간 37분전
메튜
5시간 50분전
2,563
MAMA
5시간 57분전
770
MAMA
5시간 57분전
메튜
5시간 59분전
2,561
코가인
5시간 59분전
849
코가인
5시간 59분전
야누스
5시간 5분전
중복췍
5시간 8분전
둘둘하나
5시간 20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