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야구 걱정할 때가 아닌 것 같은데, 우리가 더 급하지 않나?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일본 야구 걱정할 때가 아닌 것 같은데, 우리가 더 급하지 않나?

하현달
1시간 9분전 223 1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일본 야구 걱정할 때가 아닌 것 같은데, 우리가 더 급하지 않나?

일본 야구 기사를 보니 점점 뒤처지고 있다는 자국 언론의 한탄이 가득하던데, 우리 키움 팬 입장에선 마냥 남의 이야기 같지 않습니다. 오타니까지 뼈 있는 한마디를 했다고 하니, 그들의 위기감이 상당한 모양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더 심각한 상황 아닐까요?

솔직히 일본 야구가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우리도 내부적으로 더 깊이 고민��야 할 문제라고 봅니다. 당장 우리 팀만 봐도, 넥센 시절부터 이어진 전통과 강점이 있었는데, 최근 몇 년간은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신인 드래프트부터 육성 시스템, 그리고 선수들의 동기 부여까지, 모든 면에서 다시 한번 키움다운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척돔에서 열리는 경기를 보면서 우리 팀이 다시 우승을 향해 달리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우리 팀의 미래를 위해 어떤 부분이 가장 시급하다고 생각하시나요?

댓글목록1

소이라떼님의 댓글

소이라떼
16분전
일본 야구도 걱정이겠지만 저희 팀도 요즘 아쉬운 부분이 많아서 공감되네요. 그래도 김도영 선수 같은 멋진 신인 선수들이 잘 성장해서 미래가 더 밝아지면 좋겠어요. 외모도 실력도 완벽해서 더 기대돼요.
전체 2,640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야도란
5분전
두치와빡구
15분전
도다리쑥국
23분전
클라우드
38분전
박구니
46분전
하현달
1시간 9분전
도다리쑥국
1시간 23분전
두낫띵
2시간 41분전
2,632
하현달
2시간 48분전
399
하현달
2시간 48분전
투투
2시간 6분전
코가인
2시간 22분전
주당
3시간 34분전
도다리쑥국
3시간 42분전
중복췍
3시간 6분전
둘둘하나
3시간 14분전
박구니
3시간 27분전
인생한방
4시간 36분전
하현달
4시간 44분전
투투
4시간 47분전
두낫띵
4시간 53분전
소이라떼
4시간 7분전
도다리쑥국
4시간 14분전
2,618
투투
4시간 26분전
778
투투
4시간 26분전
소이라떼
5시간 34분전
앞뒤
5시간 43분전
하현달
5시간 57분전
중복췍
5시간 7분전
야누스
5시간 20분전
박구니
5시간 30분전
주당
6시간 47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