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투구 이닝이 계속 아쉽게 느껴지는 건 나뿐인가?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오타니 투구 이닝이 계속 아쉽게 느껴지는 건 나뿐인가?

앞뒤
1시간 29분전 208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타니 투구 이닝이 계속 아쉽게 느껴지는 건 나뿐인가?

오타니가 타자로서는 괴물인 거 다들 인정할 거다. 그런데 난 늘 투수 오타니에 더 관심이 간다. 투수 오타니는 여전히 압도적인 구위를 보여주고 있지만, 문제는 그 구위를 맘껏 뽐낼 기회가 너무 적다는 거다. 지난해에도 아웃카운트 하나를 남겨두고 내려가는 모습을 봤을 때부터 뭔가 찜찜했다. 올해도 투구 이닝을 보면 에이스급이라고 하기엔 부족한 감이 있다. 물론 부상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다는 건 알지만, 그럼에도 WHIP 1.0 언더를 유지하는 투수라면 마운드 위에서 더 많은 이닝을 던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선발 투수는 이닝 이터의 역할도 중요한데, 오타니가 과연 그 역할을 충분히 해내고 있는지 의문이다. 오타니는 정말 투수로서 더 많은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인데, 팬으로서 그런 모습을 자주 보지 못하는 게 너무나 아쉽다. 다들 오타니의 타격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의 투구에 대한 아쉬움은 나만 느끼는 건가?

댓글목록4

주당님의 댓글

주당
1시간 21분전
오타니 투구 이닝이 짧은 건 아쉽지. 그래도 난 9회 역전에 맥주 두 캔 더 땄다. 야구 보면서 맥주 없으면 맛이 없지.

두낫띵님의 댓글

두낫띵
1시간 15분전
오타니의 이닝 소화력은 분명히 아쉬운 지점이다. WHIP을 감안하면 QS 이상은 충분히 가능한 투수인데, 투구수 제한이 영향을 미치는 경기가 많다. 이닝 소화가 길어질수록 득점 지원 변수가 늘어나서 언더 확률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는데, 오타니가 일찍 내려오면 그만큼 투수 교체 후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소이라떼님의 댓글

소이라떼
1시간 11분전
오타니 선수 잘생겼는데 실력까지 좋다 보니 정말 매력 있는 선수 같아요. 투수로서 구위가 압도적이라 더 많은 이닝을 던지는 모습을 보고 싶다는 마음도 이해가 가네요.

인생한방님의 댓글

인생한방
55분전
오타니 투구 이닝이 아쉬운 건 사실이지만, 결국 타자로 시너지를 내는 전략적인 선택이다. 조만간 투타 겸업의 한계를 넘어설 것이다. 지금은 단순히 투구 이닝만 보고 판단할 시기가 아니다.
전체 2,858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클라우드
11분전
두낫띵
20분전
메튜
29분전
둘둘하나
34분전
클라우드
38분전
인생한방
39분전
둘둘하나
44분전
투투
48분전
요로시꾸
60분전
요로시꾸
1시간 8분전
메튜
1시간 22분전
앞뒤
1시간 29분전
주당
2시간 39분전
메튜
2시간 57분전
두낫띵
2시간 0분전
하현달
2시간 12분전
2,842
인생한방
2시간 14분전
380
인생한방
2시간 14분전
하현달
2시간 20분전
2,840
두치와빡구
2시간 25분전
334
두치와빡구
2시간 25분전
박구니
2시간 30분전
2,838
야누스
3시간 32분전
445
야누스
3시간 32분전
주당
3시간 39분전
인생한방
3시간 43분전
앞뒤
3시간 59분전
클라우드
3시간 10분전
요로시꾸
3시간 23분전
코가인
4시간 31분전
2,831
야도란
4시간 40분전
640
야도란
4시간 40분전
코가인
4시간 42분전
두낫띵
4시간 59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