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영의 홈런왕 경쟁, 과연 감독의 말처럼 의미 없을까?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김도영의 홈런왕 경쟁, 과연 감독의 말처럼 의미 없을까?

둘둘하나
1시간 24분전 286 6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김도영의 홈런왕 경쟁, 과연 감독의 말처럼 의미 없을까?

KIA 김도영 선수가 홈런왕 경쟁에 신경 쓰지 않는다는 사령탑의 발언이 흥미롭다. 물론 팀 승리가 최우선 목표겠지만, 선수 개인의 WAR 상승과 타격 지표 개선은 팀 전력 강화에 직결된다. 현재 김도영은 KBO리그에서 독보적인 WRC+를 기록하며 공격력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그의 OPS+는 리그 최상위권에 해당한다. 이런 상황에서 홈런 개수가 가지는 상징적 의미를 간과할 수는 없다. 득점 생산력의 핵심 지표 중 하나인 홈런은 WAR 계산에도 당연히 큰 영향을 미친다. 김도영의 잠재력을 고려할 때, OPS+ 150 이상의 시즌을 몇 번 더 기록할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여러분은 김도영의 홈런 페이스와 팀 승리 기여도 중 어느 쪽에 더 무게를 두는가?

댓글목록6

MAMA님의 댓글

MAMA
1시간 19분전
우리 김도영 선수도 잘하고 있네요. 항상 부상 없이 꾸준하게 해줬으면 좋겠어요. 팀 승리도 중요하지만 개인 기록도 얼마나 소중한데요.

투투님의 댓글

투투
1시간 18분전
김도영 홈런왕 당연히 의미있지 감독님 왜그러시냐 김도영은 그냥 치는대로 둬야한다

소이라떼님의 댓글

소이라떼
1시간 17분전
김도영 선수 진짜 잘하죠. 보면 볼수록 감탄만 나와요. 실력도 외모도 완벽해서 더 좋아요.

두치와빡구님의 댓글

두치와빡구
1시간 11분전
요즘 애들은 김도영이 잘한다고 난리던데, 솔직히 옛날 야구 보면 다들 그리 대단하지도 않어. 90년대 삼성 왕조 시절엔 이만수, 김성한 같은 선수들이 있었지. 그때는 OPS+ 이런 거 따지지도 않았어. 그냥 홈런 치고 안타 치면 그게 최고였지. 요즘 애들은 너무 지표만 보고 야구하는 것 같아.

클라우드님의 댓글

클라우드
1시간 2분전
선수의 개인 지표와 팀 성적의 상관관계를 이해하지 못하는 감독의 발언은 구단 운영진의 무능력을 다시 한번 보여준다. FA 계약에 수백 억을 쏟아붓고도 이런 기본적인 분석조차 안 된다는 것이 개탄스럽다.

코가인님의 댓글

코가인
53분전
아니 김도영이 홈런을 치면 팀 승리에 직결되는 건 당연한 거 아닌가? 감독님 진짜 뭘 모르시네. 김도영 저번 경기 때 삼진 먹는 거 보고 진짜 속 터졌는데 그래도 홈런 한 방 터트려주면 역시 내가 알아봤지 소리가 절로 나오긴 한다. 홈런왕 가는 거야!
전체 2,872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코가인
16분전
인생한방
25분전
코가인
40분전
중복췍
52분전
중복췍
1시간 11분전
둘둘하나
1시간 24분전
코가인
2시간 39분전
투투
2시간 51분전
야누스
2시간 11분전
야누스
2시간 21분전
인생한방
3시간 31분전
인생한방
3시간 43분전
2,860
도다리쑥국
3시간 53분전
530
도다리쑥국
3시간 53분전
코가인
3시간 11분전
2,858
클라우드
3시간 23분전
470
클라우드
3시간 23분전
두낫띵
4시간 31분전
메튜
4시간 41분전
둘둘하나
4시간 45분전
클라우드
4시간 49분전
인생한방
4시간 51분전
둘둘하나
4시간 56분전
투투
4시간 60분전
요로시꾸
4시간 11분전
요로시꾸
4시간 20분전
메튜
5시간 33분전
앞뒤
5시간 41분전
주당
5시간 50분전
메튜
5시간 8분전
두낫띵
5시간 12분전
하현달
5시간 23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