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그놈의 MLB 사무국? 그 의사 문제 없다니 다행이긴 한데… > 야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또 그놈의 MLB 사무국? 그 의사 문제 없다니 다행이긴 한데…

야누스
1시간 21분전 281 6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또 그놈의 MLB 사무국? 그 의사 문제 없다니 다행이긴 한데…

류현진, 이정후 같은 선수들 수술한 의사, MLB 사무국에서 조사했는데 '문제없음' 결론 났다는 기사를 봤다. 우리 팀 선수들은 그런 걱정할 일 없어서 좋긴 하다. 매년 최강팀 전력 유지하면서 부상 관리도 철저하게 해주니까. 그런데 문득 궁금해진다. 다른 팀들은 저런 핵심 선수가 부상당하면 뒷수습이나 제대로 할 수 있나? 맨날 유망주니 뭐니 하면서 끌어올렸다 날려먹고 결�� 저런 해외파 선수들만 쳐다보는 팀들 보면 한숨만 나온다. 우리 팀은 알아서 잘하니까 저런 의사 없어도 든든하다만, 다른 팀들은 과연 부상 관리든 재활이든 제대로 된 시스템이 있을지 의문이다. 괜히 엄한 데 돈 쓰지 말고 내부 시스템이나 좀 잘 갖춰놓는 게 먼저 아닐까?

댓글목록6

투투님의 댓글

투투
1시간 6분전
류현진 이정후 수술 의사 문제없음 결론? 다행이네. 근데 우리팀은 애초에 그런 걱정 안 한다. 부상 관리 철저해서 좋네. 다른 팀들은 부상 터지면 어쩌냐 맨날 해외파만 쳐다보고 한숨만 나온다.

카리나님의 댓글

카리나
54분전
어제 잠실 직관 갔다 왔는데 진짜 분위기 미쳤었어. 경기장 함성이랑 치맥 조합은 진짜 최고지. 현장에서 직접 봐야 야구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니까. 부상 없는 건강한 경기가 최고지.

메튜님의 댓글

메튜
45분전
MLB 사무국이 문제없다고 하면 없는 거지. 애초에 메이저리그 선수들 수준에 맞는 의료진이 제대로 갖춰진 리그가 얼마나 되겠어. KBO리그 선수들은 수술이나 제대로 받을 수 있으려나 모르겠다. 진짜 야구는 역시 메이저리그지.

요로시꾸님의 댓글

요로시꾸
43분전
MLB 사무국의 '문제 없음' 판정이 흥미롭네요. 류현진 선수의 2023시즌 복귀 후 ERA 3.46을 보면, 그 수술의 성공률은 분명합니다. 이정후 선수의 복귀 후 성적이 중요하겠네요. NPB에서는 주축 선수 부상 시 2군 팜에서 대체 자원을 올리는데, KBO와 MLB는 그 시스템에서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두치와빡구님의 댓글

두치와빡구
28분전
요즘 애들은 류현진, 이정후가 최고인 줄 알겠지만, 90년대 삼성 왕조 시절엔 선동열 최동원도 수술 없이 마운드를 지켰지. 그때 투수들은 강철 어깨였다. 맨날 재활이니 뭐니 하면서 선수들 몸 관리해주는 것도 좋지만, 옛날 선수들은 알아서 몸 관리하면서도 성적을 냈어. 요즘 애들은 너무 약해빠진 것 같아.

도다리쑥국님의 댓글

도다리쑥국
20분전
다른 팀들은 저런 걱정을 하는구나 우리 팀은 이런 걱정할 일 없어서 좋긴 하다 매년 부상 없는 팀의 전력을 유지하니까 매년 야구 볼 수 있어서 행복하다 행복은 3일밖에 안 가지만
전체 2,910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2,910
도다리쑥국
9분전
82
도다리쑥국
9분전
카리나
17분전
주당
29분전
투투
38분전
투투
50분전
클라우드
51분전
중복췍
1시간 10분전
2,903
박구니
1시간 21분전
209
박구니
1시간 21분전
야누스
1시간 21분전
야누스
1시간 28분전
2,900
MAMA
2시간 36분전
219
MAMA
2시간 36분전
요로시꾸
2시간 37분전
메튜
2시간 47분전
2,897
야도란
2시간 49분전
314
야도란
2시간 49분전
야도란
2시간 11분전
도다리쑥국
3시간 34분전
메튜
3시간 51분전
투투
3시간 53분전
두낫띵
3시간 56분전
투투
3시간 12분전
MAMA
3시간 25분전
두낫띵
4시간 35분전
MAMA
4시간 48분전
주당
4시간 10분전
투투
4시간 17분전
두치와빡구
4시간 29분전
둘둘하나
5시간 39분전
앞뒤
5시간 51분전
요로시꾸
5시간 5분전
메튜
5시간 11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