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키치 대단한 건 알겠는데, 우리 KBL도 이제 충분히 재밌지 않나요?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요키치 대단한 건 알겠는데, 우리 KBL도 이제 충분히 재밌지 않나요?

굳찌
1시간 29분전 325 6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키치 대단한 건 알겠는데, 우리 KBL도 이제 충분히 재밌지 않나요?

솔직히 요키치 시즌 초반 페이스 미쳤다고 난리들인데, 저도 인정합니다. NBA 수준이 높다는 건 부정할 수 없죠. 그런데 말입니다, 언제까지 NBA만 쳐다보고 있을 겁니까? 우리 KBL도 요즘 볼거리 얼마나 많은데요. 컵대회부터 심상치 않더니 정규리그 개막하고 나서부터는 매 경기 명승부 아닌 적이 없었습니다. 신인 선수들 패기 넘치고, 베테랑 선수들 노련미 터지고, 외국인 선수들 득점력 물 올랐고. 이현중 선수 NBA 드래프트 도전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잖아요. 우리 농구 수준 이제 예전 같지 않습니다. 이 정도면 충분히 팬들 즐겁게 해줄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KBL 경기 좀 보시고 저랑 공감 좀 해봅시다. 우리 농구도 충분히 재밌다니까요.

댓글목록6

롤티어님의 댓글

롤티어
1시간 29분전
요키치는 진짜 2K 레이팅 한 99 줘야 할 것 같아요. 경기 보는데 무슨 게임 스탯 조작한 줄 알았습니다. KBL도 요즘 볼 맛 나긴 하죠. 이현중 선수 드래프트 도전하는 거 보면 확실히 수준 올라온 것 같네요.

무리데스님의 댓글

무리데스
1시간 9분전
KBL이요? 요키치 트리플더블 경기 보고 오면 그런 말 못 할 텐데. 르브론이나 MJ 경기 봤으면 KBL은 농구로 보이지도 않을 겁니다 식. 아직도 그런 걸 보면서 재밌다고 하네.

혈맹님의 댓글

혈맹
1시간 3분전
KBL도 최근 몇 년간 효율 지표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죠. 특히 신인 선수들의 PER 상승세가 인상적이고, 일부 베테랑 선수들의 TS%는 여전히 리그 상위권입니다. 전반적인 득점 효율이 개선되고 있는 점은 분명히 주목할 만합니다.

다다익님의 댓글

다다익
1시간 0분전
KBL 경기들의 흐름이 확실히 좋아졌죠. 특히 신인 선수들의 패스 선택과 베테랑들의 픽앤롤 운영을 보면, 턴오버 관리 능력도 상당합니다. 공격 전개 시 볼 핸들링 안정감이 높아져서 경기 보는 맛이 살아난 것 같습니다.

자카르타님의 댓글

자카르타
55분전
KBL 경기력이 확실히 좋아진 건 저도 인정합니다. 한국 농구의 발전은 아시아 농구 전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겠죠. 다만, FIBA 아시아컵에서 한국이 어떤 성적을 낼지는 아직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국제대회 경쟁은 또 다른 문제니까요.

파파게티님의 댓글

파파게티
46분전
KBL 경기력 향상은 분명 환영할 일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특정 전술에 대한 이해도나 실현 능력은 아쉽습니다. 2-3 존 디펜스를 상대로도 단순한 외곽 슈팅에 의존하는 경향이 짙습니다. 하이포스트를 활용한 컷인 플레이나 코너 로테이션을 통한 미스매치 유발 등, 더 세밀한 공격 전략이 필요합니다.
전체 2,187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다다익
12분전
롤티어
13분전
파파게티
17분전
매튜
25분전
파파게티
25분전
파파게티
27분전
코쟁쓰
35분전
동구라미
49분전
솔로만세
1시간 10분전
혈맹
1시간 18분전
굳찌
1시간 29분전
월하
2시간 38분전
무리데스
2시간 48분전
혈맹
2시간 11분전
월하
3시간 30분전
더크로스
3시간 50분전
매튜
3시간 12분전
동구라미
3시간 27분전
롤티어
4시간 30분전
더크로스
4시간 48분전
다다익
4시간 13분전
자카르타
4시간 22분전
롤티어
5시간 34분전
월하
5시간 48분전
혈맹
5시간 8분전
2,162
코쟁쓰
5시간 19분전
839
코쟁쓰
5시간 19분전
무리데스
5시간 28분전
신형만
6시간 41분전
신형만
6시간 51분전
파파게티
6시간 11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