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한국보다 일본 축구에 홀딱 반했다는 기사 보고 농구 전술 생각한 파파게티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중국이 한국보다 일본 축구에 홀딱 반했다는 기사 보고 농구 전술 생각한 파파게티

파파게티
8시간 7분전 1,173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중국이 한국보다 일본 축구에 홀딱 반했다는 기사 보고 농구 전술 생각한 파파게티

아니, 중국이 한국보다 일본 축구에 홀딱 반했다는 기사를 봤는데, 왜 자꾸 우리 팀 농구 전술이 생각나는 건지 모르겠어. 뭐랄까, 일본 축구가 보여준 유기적인 움직임이 우리 팀 오펜스에서 지향하는 삼각형 모션이랑 너무 비슷하게 느껴지는 거지.

우리는 지금 2-3 존 디펜스를 상대로 고전하고 있잖아. 근데 삼각형 모션의 핵심은 코트의 한쪽 사이드를 강하게 공략해서 수비 진형을 무너뜨리는 데 있어. 예를 들어, 볼 핸들러가 윙으로 공을 넘기고, 그와 동시에 센터가 하이 포스트로 올라와 스크린을 서는 동시에 슛 블로커를 끌어내야 해. 이러면 반대쪽 윙이나 코너에 있는 슈터에게 오픈 찬스가 날 수밖에 없거든. 심지어 리버스 픽앤롤이나 백도어 컷 같은 변형 전술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고.

근데 왜 우리는 이걸 못하는 걸까? 중국이 일본 축구에 홀딱 반했다는 기사를 보면서, 결국 전술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실행하는 팀이 얼마나 매력적인지를 다시 한번 느꼈다. 우리 팀도 삼각형 모션을 더 제대로 활용하면 2-3 존은 물론이고 어떤 존 디펜스도 충분히 뚫을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91 건 - 2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솔로만세
7시간 20분전
롤티어
8시간 36분전
한문철
8시간 55분전
짐머만
8시간 3분전
파파게티
8시간 7분전
신형만
8시간 7분전
더크로스
8시간 13분전
더크로스
8시간 24분전
다다익
9시간 34분전
다다익
9시간 13분전
한문철
10시간 35분전
자카르타
10시간 55분전
파파게티
10시간 8분전
짐머만
10시간 25분전
한문철
11시간 35분전
혈맹
11시간 10분전
파파게티
11시간 13분전
계륵
12시간 3분전
굳찌
12시간 19분전
신형만
13시간 30분전
파파게티
13시간 60분전
월하
13시간 10분전
드래곤철
13시간 19분전
더크로스
14시간 34분전
한문철
14시간 56분전
파파게티
14시간 57분전
파파게티
14시간 59분전
다다익
14시간 2분전
신형만
14시간 3분전
롤티어
14시간 6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