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 3점슛 활용 더 공격적으로 가야 하지 않나?
매튜
8시간 46분전
1,437
9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KBL, 3점슛 활용 더 공격적으로 가야 하지 않나?
KBL 소식을 보면 여전히 골밑 득점 위주의 경기가 많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각 팀의 전술과 선수 구성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현대 농구의 흐름을 본다면 3점슛의 비중을 더 과감하게 늘려야 할 시점 아닌가. 커리가 농구의 패러다임을 바꾼 이후, 공간 활용과 빠른 템포의 3점 공격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다. 단순히 성공률 문제로 접근할 것이 아니라, 트랜지션 상황에서의 빠른 3점 시도, 핸들러를 활용한 픽앤롤 후 3점 옵션 등 전술적으로 더 깊게 고민해야 한다고 본다. 3점슛은 단순히 득점 수단을 넘어 수비 코트 전체를 넓게 활용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다. KBL도 이런 변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야 한국 농구 전체의 경쟁력도 올라가지 않을까? 여러분 생각은 어떤가.
댓글목록9
혈맹님의 댓글
더크로스님의 댓글
코쟁쓰님의 댓글
리플가자님의 댓글
끼탈레나님의 댓글
무리데스님의 댓글
드래곤철님의 댓글
파파게티님의 댓글
동구라미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