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형 모션에 2-3 존 공략도 못하던 팀, 이현중이 와도 달라질까?
파파게티
14시간 34분전
2,076
1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삼각형 모션에 2-3 존 공략도 못하던 팀, 이현중이 와도 달라질까?
해외파 경력 인정으로 KBL 진출 문턱이 낮아진다는 소식이다. 이현중 같은 선수가 온다면 분명 전력 보강이 될 것이고, 팬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겠지만, 나는 냉정하게 현 리그의 전술적 이해도에 의문을 던진다. 우리 팀 오펜스가 삼각형 모션 기반인데, 2-3 존 상대로는 왜 그리 고전하는가? 강팀들의 2-3 존 수비를 보면, 베이스라인에서 로우 포스트로 컷인을 유도하고, 하이 포스트에서 볼을 잡는 선수를 유기적으로 협력 수비하면서 인사이드 득점을 억제하는 경향이 짙다. 그런데 우리 팀은 여기서 파생되는 오픈 샷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무의미한 외곽 패스만 돌리다가 샷 클락에 쫓겨 던지는 모습이 다반사였다. 이현중 선수 같은 슈터가 온다면 분명 외곽 공격의 옵션이 늘어나겠지만, 근본적인 전술 운용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결국 또 다른 득점원에 대한 의존으로 이어질 뿐이다. 과연 이현중이 와도 이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댓글목록10
계륵님의 댓글
자카르타님의 댓글
다다익님의 댓글
매튜님의 댓글
코쟁쓰님의 댓글
혈맹님의 댓글
무리데스님의 댓글
드래곤철님의 댓글
롤티어님의 댓글
신형만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