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선수가 일본 축구 이야기한 거, 우리 포인트가드 입장에선 어떻게 봐야 할까요?
다다익
12시간 38분전
2,081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박지성 선수가 일본 축구 이야기한 거, 우리 포인트가드 입장에선 어떻게 봐야 할까요?
다들 박지성 선배가 일본 축구 관련해서 한국보다 앞서있다는 얘기, 그리고 부럽다는 발언한 거 보셨죠? 저는 개인적으로 그 기사를 보고 좀 많이 생각에 잠겼습니다. 물론 축구는 농구랑 다르지만, 팀 스포츠에서 전체적인 시스템이나 선수 개개인의 기술 발전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끼게 되더라고요. 특히 포인트가드 입장에서 보면, 패스의 정��함이나 공간을 보는 시야, 그리고 압박 상황에서의 볼 핸들링 같은 기본기가 정말 핵심이거든요. 일본 선수들 보면 그런 기본기 훈련이 어릴 때부터 정말 탄탄하게 잡혀있다는 인상을 많이 받았습니다. 턴오버 비율을 최소화하면서도 창의적인 패스를 시도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선수들도 그런 부분에서 더 발전해야 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도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일본 축구의 시스템을 분석하고 배울 점은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재능에 의존하기보다, 기본기를 다지는 훈련 시스템이나 경기 운영 방식 같은 부분에서 우리가 뭘 더 가져올 수 있을지,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우리 포인트가드들이 상대 압박을 뚫고 완벽한 패스를 찔러 넣듯이, 우리 축구도 그런 길을 찾아야 하는 게 아닐까요?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