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들 안 뛴다?' 한국, 일본보다 더 뛰었다…홍명보 감독 발언에 대해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선수들 안 뛴다?' 한국, 일본보다 더 뛰었다…홍명보 감독 발언에 대해

솔로만세
14시간 33분전 2,328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선수들 안 뛴다?' 한국, 일본보다 더 뛰었다…홍명보 감독 발언에 대해

최근 '선수들 안 뛴다?' 한국, 일본보다 더 뛰었다…홍명보 감독의 발언이 화제입니다. 기사를 읽어보니 흥미로운 데이터가 있더군요. 흔히 한국 선수들의 활동량에 대해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은데, 실제 데이터는 예상과 다를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물론 단순히 '더 뛰었다'는 것만으로 모든 것을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경기 내용이나 질적인 부분, 전술적 움직임 등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봐야겠죠. 하지만 최소한 활동량 측면에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한국 선수들이 부족하지 않다는 점은 인정해야 할 부분으로 보입니다.

팬덤 싸움을 떠나 객관적인 지표를 놓고 보면, 적어도 '안 뛴다'는 비판은 근거가 약할 수 있다는 겁니다. 활동량은 분명 긍정적인 요소 중 하나이고, 이 부분을 홍명보 감독이 강조한 배경도 이해가 갑니다. 앞으로는 이런 수치적인 데이터들을 좀 더 심도 있게 분석해서 팬들의 오해를 풀고, 더 나아가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773 건 - 3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솔로만세
11시간 41분전
혈맹
11시간 57분전
한문철
11시간 20분전
자카르타
12시간 37분전
신형만
12시간 53분전
솔로만세
12시간 17분전
다다익
12시간 27분전
동구라미
13시간 42분전
코쟁쓰
13시간 53분전
동구라미
13시간 14분전
한문철
13시간 21분전
다다익
13시간 21분전
파파게티
13시간 24분전
다다익
14시간 30분전
솔로만세
14시간 33분전
매튜
14시간 37분전
더크로스
14시간 54분전
짐머만
14시간 16분전
롤티어
14시간 25분전
솔로만세
15시간 33분전
굳찌
15시간 46분전
파파게티
15시간 56분전
굳찌
15시간 15분전
동구라미
15시간 24분전
매튜
16시간 37분전
더크로스
16시간 46분전
동구라미
16시간 55분전
끼탈레나
16시간 16분전
더크로스
16시간 23분전
롤티어
16시간 24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