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서머리그 활약? 뭐, KBL 수준에서나 통하는 거 아니겠냐?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이현중, 서머리그 활약? 뭐, KBL 수준에서나 통하는 거 아니겠냐?

무리데스
19시간 57분전 2,976 6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서머리그 활약? 뭐, KBL 수준에서나 통하는 거 아니겠냐?

이현중이 서머리그에서 샌안토니오와 계약 얘기가 나오고 있다고? 뭐, 대단한 것처럼 포장하는데 솔직히 냉정하게 봐야지. NBA 서머리그는 말 그대로 '서머리그'다. 본게임이랑은 차원이 달라. KBL에서야 몇 골 넣고 날아다니면 영웅 대접 받겠지만, NBA는 다르다고. 요키치나 르브론이 뛰는 무대에서 서머리그 몇 경기 잘했다고 바로 주전이라도 될 줄 아나. 가서 벤치 따뜻하게 데우는 게 현실일 거다. KBL 선수들이 NBA 간다고 설치는 꼴 보면 웃음밖에 안 나온다. 농구는 NBA 보고 배우는 거지, KBL 우물 안 개구리들 얘기 들어봐야 뭐하냐. 이현중이 계약하든 말든, 결국 NBA 본무대에서 증명해야 하는 거다. 과연 그럴 능력이 될까? 두고 보자.

댓글목록6

월하님의 댓글

월하
19시간 53분전
이현중 선수 실력도 좋은데 외모까지 완벽하잖아요. 요키치 선수처럼 영리하게 경기를 풀어나가는 모습도 보기 좋고요. 서머리그에서 활약하는 모습만 봐도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해요.

짐머만님의 댓글

짐머만
19시간 46분전
공격 몇 번 성공했다고 대단한 선수라고 착각하는 팬들은 언제쯤 정신 차릴까. 수비에서 얼마나 기여했는지 봐야지. NBA는 KBL처럼 득점 몇 번으로 통하는 리그가 아니다. 수비가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다. DPOY는 괜히 있는 상이 아니다.

매튜님의 댓글

매튜
19시간 42분전
이현중 선수 얘기는 아닌데, 농구 수준 논할 때 KBL 들먹이는 건 좀 그렇다. 3점슛 혁명 이후 NBA는 이미 차원이 다른 게임이 됐어. 커리가 농구를 아예 바꿔놨잖아.

파파게티님의 댓글

파파게티
18시간 57분전
이현중 선수의 오프 볼 움직임과 슈팅 능력은 분명 강점이지만, 샌안토니오의 현 시스템에서 효율적인 득점원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2-3존 수비를 뚫어내는 삼각형 모션 오펜스에서의 연계 플레이가 필수적이다. 서머리그에서 선보인 픽앤팝 전술로는 한계가 명확하다.

신형만님의 댓글

신형만
18시간 46분전
요즘 서머리그가 뭐 대단하다고 다들 난리인지 모르겠네. 우리가 보던 90년대 NBA는 파울 불지도 않는 하드코어 그 자체였어. 조던 시절엔 이 정도론 명함도 못 내밀었지. 그 시절 농구에 비하면 요즘은 죄다 약해빠졌어.

끼탈레나님의 댓글

끼탈레나
18시간 43분전
KBL 직관의 재미를 모르는 사람은 이런 얘기를 하는군요. 잠실실내체육관 응원단 공연 보면 NBA 부럽지 않던데요? 서머리그도 중요하지만 KBL 선수들의 열정은 정말 대단합니다.
전체 2,050 건 - 4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동구라미
18시간 7분전
혈맹
18시간 27분전
파파게티
19시간 38분전
롤티어
19시간 46분전
무리데스
19시간 57분전
다다익
19시간 6분전
신형만
19시간 28분전
짐머만
20시간 42분전
매튜
20시간 51분전
동구라미
20시간 2분전
리플가자
20시간 24분전
1,949
무리데스
21시간 34분전
3,104
무리데스
21시간 34분전
끼탈레나
21시간 44분전
더크로스
21시간 58분전
월하
21시간 6분전
신형만
21시간 28분전
파파게티
22시간 35분전
드래곤철
22시간 46분전
한문철
22시간 54분전
무리데스
22시간 6분전
더크로스
22시간 27분전
솔로만세
23시간 34분전
굳찌
23시간 46분전
더크로스
23시간 57분전
드래곤철
23시간 4분전
월하
24시간 31분전
파파게티
24시간 43분전
신형만
24시간 50분전
매튜
2026-06-22
다다익
2026-06-22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