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사령관 없는 남아공? 한국 공격 축구로 압박하면 답 나옵니다.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중원사령관 없는 남아공? 한국 공격 축구로 압박하면 답 나옵니다.

다다익
20시간 3분전 2,997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중원사령관 없는 남아공? 한국 공격 축구로 압박하면 답 나옵니다.

최근 '중원사령관 빠진 남아공… 한국, 공격 축구로 제압하라2' 기사를 봤는데, 포인트가드 입장에서 이건 확실히 기회로 보입니다. 미드필더 핵심 선수가 이탈하면 팀 전체의 볼 배급 흐름과 템포 조절에 균열이 생길 수밖에 없어요. 특히 남아공처럼 조직력을 중요시하는 팀에게는 치명타죠. 저희 팀에서 에이스 포인트가드가 빠진다고 생각해보세요. 픽앤롤 타이밍이나 패스 길목이 완전히 꼬여버리잖아요.

한국 입장에서는 이 기회를 살려 공격적인 축구로 몰아붙여야 한다고 봅니다. 단순히 볼 점유율만 높이는 게 아니라, 상대 중원이 불안정한 틈을 타서 전방 압박을 강하게 가져가고, 과감한 침투 패스와 슈팅으로 지속적인 위협을 줘야 합니다. 상대가 빌드업 과정에서 실수를 유발하게 만들고, 그 턴오버를 바로 득점으로 연결하는 게 중요해요. 상대 중원 사령관이 없으니 그 공간을 집요하게 파고들어야죠. 저는 이번 경기가 한국의 공격적인 운영 능력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시험대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79 건 - 4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매튜
19시간 31분전
월하
19시간 51분전
끼탈레나
19시간 6분전
드래곤철
19시간 14분전
솔로만세
20시간 31분전
무리데스
20시간 47분전
드래곤철
20시간 59분전
다다익
20시간 3분전
신형만
20시간 9분전
굳찌
20시간 21분전
매튜
21시간 30분전
동구라미
21시간 49분전
자카르타
21시간 4분전
솔로만세
21시간 18분전
더크로스
21시간 28분전
더크로스
22시간 51분전
리플가자
22시간 1분전
파파게티
22시간 11분전
파파게티
22시간 18분전
리플가자
22시간 27분전
솔로만세
23시간 48분전
무리데스
23시간 51분전
혈맹
23시간 52분전
솔로만세
23시간 57분전
혈맹
23시간 58분전
다다익
23시간 1분전
신형만
23시간 3분전
솔로만세
23시간 6분전
코쟁쓰
23시간 15분전
동구라미
24시간 30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