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한국보다 일본 축구에 홀딱 반했다는 기사 보고 농구 전술 생각한 파파게티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중국이 한국보다 일본 축구에 홀딱 반했다는 기사 보고 농구 전술 생각한 파파게티

파파게티
20시간 3분전 2,983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중국이 한국보다 일본 축구에 홀딱 반했다는 기사 보고 농구 전술 생각한 파파게티

아니, 중국이 한국보다 일본 축구에 홀딱 반했다는 기사를 봤는데, 왜 자꾸 우리 팀 농구 전술이 생각나는 건지 모르겠어. 뭐랄까, 일본 축구가 보여준 유기적인 움직임이 우리 팀 오펜스에서 지향하는 삼각형 모션이랑 너무 비슷하게 느껴지는 거지.

우리는 지금 2-3 존 디펜스를 상대로 고전하고 있잖아. 근데 삼각형 모션의 핵심은 코트의 한쪽 사이드를 강하게 공략해서 수비 진형을 무너뜨리는 데 있어. 예를 들어, 볼 핸들러가 윙으로 공을 넘기고, 그와 동시에 센터가 하이 포스트로 올라와 스크린을 서는 동시에 슛 블로커를 끌어내야 해. 이러면 반대쪽 윙이나 코너에 있는 슈터에게 오픈 찬스가 날 수밖에 없거든. 심지어 리버스 픽앤롤이나 백도어 컷 같은 변형 전술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고.

근데 왜 우리는 이걸 못하는 걸까? 중국이 일본 축구에 홀딱 반했다는 기사를 보면서, 결국 전술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실행하는 팀이 얼마나 매력적인지를 다시 한번 느꼈다. 우리 팀도 삼각형 모션을 더 제대로 활용하면 2-3 존은 물론이고 어떤 존 디펜스도 충분히 뚫을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62 건 - 4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혈맹
17시간 55분전
동구라미
17시간 3분전
무리데스
17시간 6분전
혈맹
17시간 8분전
파파게티
17시간 17분전
동구라미
17시간 29분전
파파게티
18시간 54분전
다다익
18시간 6분전
신형만
18시간 18분전
끼탈레나
18시간 27분전
롤티어
19시간 55분전
2,261
솔로만세
19시간 16분전
3,222
솔로만세
19시간 16분전
롤티어
20시간 32분전
한문철
20시간 51분전
짐머만
20시간 59분전
파파게티
20시간 3분전
신형만
20시간 3분전
더크로스
20시간 8분전
더크로스
20시간 20분전
다다익
21시간 30분전
다다익
21시간 9분전
한문철
22시간 31분전
자카르타
22시간 51분전
파파게티
22시간 4분전
짐머만
22시간 21분전
한문철
23시간 31분전
혈맹
23시간 6분전
파파게티
23시간 8분전
계륵
24시간 59분전
굳찌
2026-06-24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