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한국 축구, 남아공전 선발 명단 라인업 - bn 분석해보니 답답하네
파파게티
19시간 53분전
3,512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월드컵 한국 축구, 남아공전 선발 명단 라인업 - bn 분석해보니 답답하네
오늘 올라온 월드컵 한국 축구, 남아공전 선발 명단 라인업 - bn 기사를 보면서 한숨만 나왔습니다. 우리가 현재 삼각형 모션 오펜스를 주력으로 쓰고 있다는 걸 모르는 사람 없죠? 그런데 2-3 존 상대로 어떻게 공략할 건지 도무지 답이 안 보여요.
기본적으로 삼각형 모션 오펜스는 2-3 존을 상대로 할 때, 로우 포스트와 하이 포스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수비를 안쪽으로 끌어들여 외곽 슈터에게 공간을 열어주거나, 컷인 플레이를 통해 쉬운 득점을 노려야 하죠. 그런데 선발 명단과 예상되는 라인업을 보니, 이런 전술적 이해가 부족한 건 아닌지 의문이 드네요.
수비를 좁혀 놓은 상태에서 외곽으로만 돌리다가 어려운 슈팅만 시도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차라리 센터를 하이 포스트에 세우고, 양쪽 윙은 베이스라인 쪽으로 더 깊이 들어가서 수비를 분산시키거나, 아니면 45도 각도에 슈터를 배치하고 센터와 윙이 스크린을 걸면서 공간을 만들어주는 세트플레이를 가져가야죠. 지금처럼 가면 그냥 2-3 존 수비에 갇혀서 공격 템포만 잃을 것 같습니다.
제발 필드 위에서라도 이런 부분을 보완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남아공전 중요하잖아요.
기본적으로 삼각형 모션 오펜스는 2-3 존을 상대로 할 때, 로우 포스트와 하이 포스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수비를 안쪽으로 끌어들여 외곽 슈터에게 공간을 열어주거나, 컷인 플레이를 통해 쉬운 득점을 노려야 하죠. 그런데 선발 명단과 예상되는 라인업을 보니, 이런 전술적 이해가 부족한 건 아닌지 의문이 드네요.
수비를 좁혀 놓은 상태에서 외곽으로만 돌리다가 어려운 슈팅만 시도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차라리 센터를 하이 포스트에 세우고, 양쪽 윙은 베이스라인 쪽으로 더 깊이 들어가서 수비를 분산시키거나, 아니면 45도 각도에 슈터를 배치하고 센터와 윙이 스크린을 걸면서 공간을 만들어주는 세트플레이를 가져가야죠. 지금처럼 가면 그냥 2-3 존 수비에 갇혀서 공격 템포만 잃을 것 같습니다.
제발 필드 위에서라도 이런 부분을 보완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남아공전 중요하잖아요.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