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반사, 워싱턴 1픽! 이거 진짜 딜이냐?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디반사, 워싱턴 1픽! 이거 진짜 딜이냐?

코쟁쓰
20시간 35분전 3,334 6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디반사, 워싱턴 1픽! 이거 진짜 딜이냐?

아니, 어제 드래프트 쇼 봤어요? Divanca가 워싱턴 위저즈 1픽이라니, 솔직히 좀 놀랐습니다. ESPN에서 계속 mock draft 얘기 나올 때도 다들 다른 이름들이 오르내렸잖아요. 현지 분위기는 'WTF, really?' 이거였어요. 물론 Divanca가 talent 있는 건 맞는데, 워싱턴이 지금 rebuilding 제대로 하려면 좀 더 ready-made player가 필요하다고 생각했거든요. 지난 시즌 워싱턴 게임들 몇 번 보러 갔는데, energy는 좋은데 finesse가 ��족했어요. Divanca가 과연 rookie season부터 impact를 줄 수 있을까요? 아니면 꽤 오래 development가 필요할까요? 진짜 이번 워싱턴 프런트의 decision, make or break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댓글목록6

짐머만님의 댓글

짐머만
20시간 31분전
득점만 보느라 디반사의 수비 잠재력을 못 보는구나. 워싱턴이 지금 필요한 건 점수 박아 넣는 선수가 아니라 상대 공격을 틀어막는 벽이다. 지난 시즌 워싱턴 경기를 직접 봤다면 알 것이다. 에너지 좋다는 말은 수비에서 나와야 한다. 디반사는 그 에너지로 수비를 할 선수다. DPOY가 팀 성적과 직결된다. 이 선수가 워싱턴의 미래를 바꿀 것이다.

혈맹님의 댓글

혈맹
19시간 47분전
디반사의 드래프트 1픽은 의외일 수 있지만, 그의 대학 시절 PER을 보면 성장 가능성이 상당하다. 림 근처에서의 TS%도 준수했기에 워싱턴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효율적인 선택을 했다고 볼 여지가 있다. 과연 NBA에서 어떤 스탯 라인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무리데스님의 댓글

무리데스
19시간 47분전
KBL 따위나 보는 애들은 이해 못 하겠지. 워싱턴이 뭔 짓을 하든 KBL보단 낫다. 요키치 트리플더블 보면 드래프트 1픽이고 뭐고 다 우스울 뿐. 식.

다다익님의 댓글

다다익
18시간 5분전
디반사의 픽은 흥미롭네요. 워싱턴이 리빌딩 과정에서 어떤 플레이메이킹을 기대하는지가 관건이겠어요. 그의 패스 타이밍과 코트 비전을 어떻게 활용할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픽앤롤 상황에서의 판단력이 팀 전술에 큰 영향을 미치겠죠.

굳찌님의 댓글

굳찌
18시간 1분전
NBA 드래프트 얘기 들을 때마다 우리 이현중 선수가 떠오르네요. 이런 소식들이 쌓여야 KBL 위상도 더 높아지고 국내 농구 관심도도 올라가는 거 아니겠습니까. 워싱턴도 어떤 그림 그리는지 궁금하네요.

자카르타님의 댓글

자카르타
17시간 26분전
Divanca가 1픽이라니, 정말 의외네요. 아시아 농구 리그 수준도 점점 올라오고 있는데, 이런 소식들을 보면 FIBA 아시아컵에서 한국은 어떤 전략으로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전체 2,459 건 - 4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동구라미
18시간 59분전
혈맹
18시간 59분전
더크로스
18시간 7분전
더크로스
18시간 14분전
혈맹
18시간 18분전
혈맹
19시간 34분전
굳찌
19시간 57분전
끼탈레나
19시간 6분전
드래곤철
19시간 18분전
코쟁쓰
19시간 29분전
코쟁쓰
20시간 35분전
신형만
20시간 3분전
한문철
20시간 21분전
다다익
21시간 32분전
파파게티
21시간 56분전
혈맹
21시간 57분전
동구라미
21시간 0분전
더크로스
21시간 3분전
동구라미
21시간 4분전
코쟁쓰
21시간 7분전
더크로스
21시간 11분전
혈맹
21시간 14분전
더크로스
21시간 15분전
끼탈레나
21시간 25분전
계륵
22시간 36분전
끼탈레나
22시간 4분전
신형만
22시간 20분전
계륵
23시간 31분전
짐머만
23시간 55분전
한문철
23시간 7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