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들 안 뛴다?' 한국, 일본보다 더 뛰었다…홍명보 감독 발언에 대해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선수들 안 뛴다?' 한국, 일본보다 더 뛰었다…홍명보 감독 발언에 대해

솔로만세
18시간 37분전 3,200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선수들 안 뛴다?' 한국, 일본보다 더 뛰었다…홍명보 감독 발언에 대해

최근 '선수들 안 뛴다?' 한국, 일본보다 더 뛰었다…홍명보 감독의 발언이 화제입니다. 기사를 읽어보니 흥미로운 데이터가 있더군요. 흔히 한국 선수들의 활동량에 대해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은데, 실제 데이터는 예상과 다를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물론 단순히 '더 뛰었다'는 것만으로 모든 것을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경기 내용이나 질적인 부분, 전술적 움직임 등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봐야겠죠. 하지만 최소한 활동량 측면에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한국 선수들이 부족하지 않다는 점은 인정해야 할 부분으로 보입니다.

팬덤 싸움을 떠나 객관적인 지표를 놓고 보면, 적어도 '안 뛴다'는 비판은 근거가 약할 수 있다는 겁니다. 활동량은 분명 긍정적인 요소 중 하나이고, 이 부분을 홍명보 감독이 강조한 배경도 이해가 갑니다. 앞으로는 이런 수치적인 데이터들을 좀 더 심도 있게 분석해서 팬들의 오해를 풀고, 더 나아가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798 건 - 4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솔로만세
16시간 22분전
다다익
17시간 31분전
동구라미
17시간 46분전
코쟁쓰
17시간 57분전
동구라미
17시간 18분전
한문철
17시간 25분전
다다익
17시간 26분전
파파게티
17시간 28분전
다다익
18시간 35분전
솔로만세
18시간 37분전
매튜
18시간 41분전
더크로스
18시간 59분전
짐머만
18시간 20분전
롤티어
18시간 30분전
솔로만세
19시간 38분전
굳찌
19시간 51분전
파파게티
19시간 1분전
굳찌
19시간 19분전
동구라미
19시간 29분전
매튜
20시간 42분전
더크로스
20시간 51분전
동구라미
20시간 59분전
끼탈레나
20시간 20분전
더크로스
20시간 27분전
롤티어
20시간 28분전
짐머만
21시간 39분전
롤티어
21시간 48분전
코쟁쓰
21시간 60분전
자카르타
21시간 21분전
혈맹
22시간 30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