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니지 4-0 폭격, 한국 최다승 대기록과 동률이라는데… 2-3 존 상대로 왜 그 전술을 못 쓰냐고?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튀니지 4-0 폭격, 한국 최다승 대기록과 동률이라는데… 2-3 존 상대로 왜 그 전술을 못 쓰냐고?

파파게티
2026-06-21 18:00 3,440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튀니지 4-0 폭격, 한국 최다승 대기록과 동률이라는데… 2-3 존 상대로 왜 그 전술을 못 쓰냐고?

아니, 튀니지를 4-0으로 폭격해서 한국 최다승 대기록과 동률을 이뤘다는 소식 들었지? 축하할 일은 맞는데, 난 솔직히 답답한 부분이 한두 개가 아니야. 특히 2-3 존 수비를 뚫는 데 있어서 왜 그리 고전을 하는지 모르겠어.

삼각형 모션 오펜스를 쓰는 팀이라면, 2-3 존을 상대로는 기본적으로 하이 포스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거 아니야? 가드 두 명이 양쪽 윙에 자리 잡고, 포워드 한 명은 베이스라인 근처에, 나머지 두 명은 하이 포스트에 투입돼서 미드레인지 점퍼 기회를 만들거나, 빅맨을 로우 포스트로 밀어 넣어서 림 어택을 시도해야지. 아니면, 탑에서 볼을 돌리면서 2-3 존의 중앙을 헐겁게 만든 다음에, 스크린을 걸어서 컷인 플레이를 유도하는 것도 방법이고.

그런데 왜 우리 팀은 늘 2-3 존만 만나면 답답한 공격 흐름을 가져가는지 이해가 안 돼. 튀니지를 4-0으로 폭격할 정도의 공격력을 가졌다면, 기본적인 2-3 존 공략법 정도는 완벽하게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 거 아니냐고. 내가 너무 과한 걸 바라는 건가? 아니면 내가 모르는 전술적인 깊이가 있는 건가?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12 건 - 5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롤티어
24시간 40분전
한문철
24시간 50분전
롤티어
2026-06-21
무리데스
2026-06-21
다다익
2026-06-21
다다익
2026-06-21
파파게티
2026-06-21
솔로만세
2026-06-21
끼탈레나
2026-06-21
굳찌
2026-06-21
동구라미
2026-06-21
리플가자
2026-06-21
드래곤철
2026-06-21
드래곤철
2026-06-21
한문철
2026-06-21
끼탈레나
2026-06-21
굳찌
2026-06-21
혈맹
2026-06-21
코쟁쓰
2026-06-21
다다익
2026-06-21
동구라미
2026-06-21
굳찌
2026-06-21
월하
2026-06-21
드래곤철
2026-06-21
혈맹
2026-06-21
동구라미
2026-06-21
월하
2026-06-21
동구라미
2026-06-21
끼탈레나
2026-06-21
한문철
2026-06-21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