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전 참패에 박지성 소신 발언, 2-3 존 상대로 왜 못하냐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남아공전 참패에 박지성 소신 발언, 2-3 존 상대로 왜 못하냐

파파게티
2026-06-26 00:00 4,976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남아공전 참패에 박지성 소신 발언, 2-3 존 상대로 왜 못하냐

남아공전 참패에 박지성 선수의 소신 발언을 보면서 답답함이 밀려왔다. '모든 잘못은 한국'이라는 말이 왜 나왔는지, 경기를 직접 분석해본 사람이라면 알 거다. 우리가 삼각형 모션 오펜스를 주 전술로 썼는데, 상대 2-3 존을 상대로 이걸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이게 핵심이다.

삼각형 모션은 기본적으로 세 명의 선수가 볼 사이드에 삼각형을 형성해서 패스 옵션을 늘리�� 수비를 혼란시키는 전술이다. 2-3 존은 페인트 존을 중심으로 수비를 단단히 하는 형태라, 이 공간을 뚫어내는 게 중요하다. 우리는 하이 포스트와 로우 포스트를 이용한 인사이드 아웃 플레이를 시도했어야 했다. 하이 포스트에서 볼을 잡고, 로우 포스트로 컷인하는 선수에게 패스하거나, 아니면 외곽으로 빼서 오픈 슛 기회를 만들어야 했다는 말이다.

그런데 경기를 보면, 볼이 외곽에서만 돌다가 의미 없이 공격 시간이 소진되는 경우가 많았다. 삼각형 모션의 핵심은 볼의 움직임과 선수들의 유기적인 포지션 변경인데, 이게 전혀 안 됐다. 2-3 존 상대로는 특히 윙에서 45도 각도로 들어가는 컷인과 베이스라인 컷인, 그리고 순간적인 더블 스크린으로 미드레인지 점퍼 기회를 만들어야 하는데, 이런 세트플레이가 너무 부족했다.

그냥 외곽에서 공 돌리다가 한 명에게 의존하는 공격은 2-3 존을 상대로는 자살 행위나 다름없다. 박지성 선수가 말한 '모든 잘못은 한국'이라는 말은 결국 이런 전술적 실패와 선수 개개인의 유기적인 움직임 부족을 지적한 게 아닌가 싶다. 다음 경기에서는 제발 좀 더 나은 전술 이해와 실행을 보여줬으면 좋겠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25 건 - 5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굳찌
2026-06-26
무리데스
2026-06-26
동구라미
2026-06-26
혈맹
2026-06-26
자카르타
2026-06-26
굳찌
2026-06-26
파파게티
2026-06-26
짐머만
2026-06-25
동구라미
2026-06-25
드래곤철
2026-06-25
끼탈레나
2026-06-25
리플가자
2026-06-25
끼탈레나
2026-06-25
짐머만
2026-06-25
자카르타
2026-06-25
드래곤철
2026-06-25
짐머만
2026-06-25
혈맹
2026-06-25
더크로스
2026-06-25
2,386
더크로스
2026-06-25
5,456
더크로스
2026-06-25
월하
2026-06-25
파파게티
2026-06-25
더크로스
2026-06-25
리플가자
2026-06-25
다다익
2026-06-25
혈맹
2026-06-25
파파게티
2026-06-25
리플가자
2026-06-25
혈맹
2026-06-25
동구라미
2026-06-25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