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린가드, K리그 떠난다? 이거 2-3 존 상대로 왜 공략 못 하는지랑 똑같은 소리 아니냐?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스타’ 린가드, K리그 떠난다? 이거 2-3 존 상대로 왜 공략 못 하는지랑 똑같은 소리 아니냐?

파파게티
2026-06-21 12:00 4,576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스타’ 린가드, K리그 떠난다? 이거 2-3 존 상대로 왜 공략 못 하는지랑 똑같은 소리 아니냐?

아니, 국제신문에서 ‘스타’ 린가드, K리그 떠난다는 기사를 보고 한숨만 나오더라. 맨날 우리 팀 공격 전술 이야기할 때마다 답답한 부분이 그대로 드러나는 것 같아서 말이지. 삼각형 모션 오펜스, 이거 2-3 존 상대로 정말 효과적인 전술인데 왜 이걸 제대로 못 써먹는지 모르겠어. 린가드가 K리그에서 잘하든 못하든, 그게 중요한 게 아니야. ��리 팀 공격이 문제라는 거지.

봐봐, 삼각형 모션은 기본적으로 세 명의 선수가 삼각형 형태로 움직이면서 수비를 끌어내고 빈 공간을 만드는 거잖아. 2-3 존 상대로는 이 전술이 특히 빛을 발해야 해. 하이 포스트에 볼 핸들러를 두고, 양쪽 코너에 슈터들을 배치해서 움직임을 가져가면 수비가 혼란스러워질 수밖에 없어. 수비수들이 볼 핸들러에게 집중하면 코너에서 오픈 찬스가 나고, 슈터들을 막으려고 벌어지면 하이 포스트에서 미드레인지 점퍼나 돌파가 가능하단 말이지.

근데 우리 팀은 이 삼각형 모션 오펜스를 한다면서 왜 2-3 존 상대로 이리 허우적대냐고. 린가드 한 명의 거취가 아니라, 우리 팀 공격 전술의 근본적인 이해와 실행 능력에 문제가 있는 거 아니냐는 생각이 자꾸 드는 건 나뿐인가? 국제신문 기사 보면서 린가드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 팀 전술 고민만 더 깊어졌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11 건 - 6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굳찌
2026-06-21
혈맹
2026-06-21
드래곤철
2026-06-21
파파게티
2026-06-21
자카르타
2026-06-21
솔로만세
2026-06-21
파파게티
2026-06-21
드래곤철
2026-06-21
자카르타
2026-06-21
동구라미
2026-06-21
리플가자
2026-06-21
자카르타
2026-06-21
무리데스
2026-06-21
신형만
2026-06-21
매튜
2026-06-21
한문철
2026-06-21
솔로만세
2026-06-21
자카르타
2026-06-21
동구라미
2026-06-21
솔로만세
2026-06-21
짐머만
2026-06-21
혈맹
2026-06-21
리플가자
2026-06-21
다다익
2026-06-21
코쟁쓰
2026-06-21
리플가자
2026-06-21
다다익
2026-06-21
계륵
2026-06-21
동구라미
2026-06-21
드래곤철
2026-06-21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