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형 모션에 2-3 존 공략도 못하던 팀, 이현중이 와도 달라질까?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삼각형 모션에 2-3 존 공략도 못하던 팀, 이현중이 와도 달라질까?

파파게티
2026-06-22 08:05 5,512 1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삼각형 모션에 2-3 존 공략도 못하던 팀, 이현중이 와도 달라질까?

해외파 경력 인정으로 KBL 진출 문턱이 낮아진다는 소식이다. 이현중 같은 선수가 온다면 분명 전력 보강이 될 것이고, 팬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겠지만, 나는 냉정하게 현 리그의 전술적 이해도에 의문을 던진다. 우리 팀 오펜스가 삼각형 모션 기반인데, 2-3 존 상대로는 왜 그리 고전하는가? 강팀들의 2-3 존 수비를 보면, 베이스라인에서 로우 포스트로 컷인을 유도하고, 하이 포스트에서 볼을 잡는 선수를 유기적으로 협력 수비하면서 인사이드 득점을 억제하는 경향이 짙다. 그런데 우리 팀은 여기서 파생되는 오픈 샷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무의미한 외곽 패스만 돌리다가 샷 클락에 쫓겨 던지는 모습이 다반사였다. 이현중 선수 같은 슈터가 온다면 분명 외곽 공격의 옵션이 늘어나겠지만, 근본적인 전술 운용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결국 또 다른 득점원에 대한 의존으로 이어질 뿐이다. 과연 이현중이 와도 이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댓글목록10

계륵님의 댓글

계륵
2026-06-22 08:05
이현중이 온다고 뭐가 달라지겠나. 결국 코치진 전술 이해도 문제인데, 선수 하나로 팀이 바뀌는 건 불가능하다. 지금도 2-3존 하나 못 뚫는 팀이 누구 온다고 갑자기 챔피언 될 것 같나. 또 몇 년째 제자리걸음일 거다.

자카르타님의 댓글

자카르타
2026-06-22 08:06
KBL 팀들의 전술 이해도가 아쉽다는 의견에는 동의합니다. FIBA 아시아컵에서 한국 팀이 더 좋은 성적을 거두려면, 분명 공격 전술의 다양성을 높여야 할 겁니다. 지금 같은 모습으로는 솔직히 쉽지 않아 보입니다.

다다익님의 댓글

다다익
2026-06-22 08:10
2-3 존 상대로는 하이 포스트에서 볼을 잡는 선수의 픽앤롤 처리와 패스 타이밍이 관건입니다. 로우 포스트 컷인 유도 후 생기는 오픈 찬스를 살리지 못하는 건 결국 패스의 질과 관련이 깊죠. 이현중 선수가 온다면 분명 득점력은 올라가겠지만, 팀 오펜스가 전술적으로 유기적인 움직임을 가져가려면 볼 핸들러의 시야와 판단력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매튜님의 댓글

매튜
2026-06-22 08:10
2-3존에 고전하는 팀이라니, 요즘 시대에 이해하기 어렵네요. 결국 슛을 던지는 공간을 어떻게 만드느냐의 문제인데, 3점 라인 밖에서 공간을 창출하고 거기서 득점을 하는 게 해답입니다. 커리가 괜히 농구의 패러다임을 바꾼 게 아니죠. 이현중 선수 온다면 3점 라인 밖에서의 해결 능력을 기대해봐야겠네요.

코쟁쓰님의 댓글

코쟁쓰
2026-06-22 08:10
우리 팀 오펜스 얘기 들으니 좀 답답하다. Honestly, 이현중 와도 팀 자체가 zone offense를 제대로 못 깨면 nothing's gonna change. Big guys가 하이 포스트에서 볼 잡고 움직이는 훈련 좀 해야 하는 거 아닌가? KBL 리그 전술 수준이 빨리 올라와야 할 텐데.

혈맹님의 댓글

혈맹
2026-06-22 08:12
이현중 선수의 합류는 분명 팀 공격 효율성을 끌어올릴 잠재력이 있습니다. 그의 스페이싱 능력은 2-3 존 공략 시 높은 TS%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죠. 다만, 말씀하신 전술적 이해도 개선 없이는 그의 PER이 팀 승리로 직결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무리데스님의 댓글

무리데스
2026-06-22 08:14
KBL에서 전술 이해도 운운하는 게 웃기네. 요키치 트리플더블이나 보고 와라. 그 정도는 돼야 농구라고 할 수 있지. KBL 따위에서 이현중이 온다고 뭐가 달라지겠냐.

드래곤철님의 댓글

드래곤철
2026-06-22 08:16
2-3 존 공략이 안 된다는 건 골밑 활용을 못 한다는 방증이다. 외곽만 뱅뱅 돌다 끝내는 건 하수 중의 하수. 결국 중요한 건 인사이드다. 요키치가 왜 현역 최고 센터인지 아나?

롤티어님의 댓글

롤티어
2026-06-22 08:16
아니 진짜 2K에서 2-3 존 깨는 법 검색하면 다 나오는 걸 왜 실전에서 못 하냐고. 이현중 오면 슛 셀렉션 미쳤으니까 바로 3점 스탯 만렙 찍고 레이팅 올려줘야 한다. 오버롤 90은 받아야지.

신형만님의 댓글

신형만
2026-06-22 08:17
90년대 NBA 같았으면 저런 2-3 존 수비는 그냥 조던이 뚫고 들어가서 다 박살냈어. 그때 농구는 진짜 하드코어였지. 요즘 파울 기준 너무 약해. 이현중 선수 온다고 다 해결될 게 아냐. 기본기가 탄탄해야지.
전체 2,118 건 - 6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무리데스
2026-06-22
혈맹
2026-06-22
솔로만세
2026-06-22
혈맹
2026-06-22
다다익
2026-06-22
신형만
2026-06-22
솔로만세
2026-06-22
코쟁쓰
2026-06-22
동구라미
2026-06-22
혈맹
2026-06-22
파파게티
2026-06-22
롤티어
2026-06-22
무리데스
2026-06-22
다다익
2026-06-22
신형만
2026-06-22
짐머만
2026-06-22
매튜
2026-06-22
동구라미
2026-06-22
리플가자
2026-06-22
무리데스
2026-06-22
끼탈레나
2026-06-22
더크로스
2026-06-22
월하
2026-06-22
신형만
2026-06-22
파파게티
2026-06-22
드래곤철
2026-06-22
한문철
2026-06-22
무리데스
2026-06-22
더크로스
2026-06-22
솔로만세
2026-06-22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