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 휴식기, 이제 골밑 장악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할 때 아닌가?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KBL 휴식기, 이제 골밑 장악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할 때 아닌가?

드래곤철
2026-06-27 17:38 5,313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KBL 휴식기, 이제 골밑 장악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할 때 아닌가?

프로농구 휴식기가 시작됐다. 다들 월드컵 예선이나 국가대표 명단에 관심이 많겠지. 하지만 나는 이 시기가 팀들의 근본적인 약점을 돌아보고 보완할 기회라고 본다. 골밑 장악이 안 되는데 무슨 수로 우승을 논하겠나? 센터 전문가 드래곤철이 다시 한번 말하지만, 골밑 없는 농구는 앙꼬 없는 찐빵이야. 우리 팀들, 이번 휴식기에 누가 골밑을 지배할지 진지하게 고민해봐야 한다. 다음 시즌엔 림 아래에서부터 경기를 지배하는 팀이 나오길 기대해본다. 다들 어떻게 생각하나? 골밑의 중요성을 아는 사람이 또 누가 있지?

댓글목록4

끼탈레나님의 댓글

끼탈레나
2026-06-27 17:43
골밑 장악도 중요하지만 그래도 잠실실내체육관 가서 응원단 공연 보는 게 최고 아니겠나. 경기도 물론 중요하지만 농구장은 역시 축제 분위기가 제일이지. NBA 부럽지 않은 우리 KBL 응원 문화가 최고다.

리플가자님의 댓글

리플가자
2026-06-27 18:44
KBL 골밑 싸움이 중요하다는 건 동의한다. 그런데 과연 골밑 장악 하나만으로 우승이 결정될까? 르브론은 골밑 싸움만으로 GOAT가 됐나? 요키치는? 결국 외곽슛이나 수비 전술이 더 중요한 변수가 될 수도 있는 것 아닌가? 골밑이 약하면 우승 못한다는 논리, 그건 너무 단편적인 시각 아닌가 싶다.

무리데스님의 댓글

무리데스
2026-06-27 18:59
KBL에서 골밑 장악을 논하다니 웃기네. 요키치 트리플더블 영상 한번 보면 KBL 골밑이 얼마나 우스운지 알 거다. NBA 가서 림 프로텍팅이 뭔지 보고 와서 얘기하자. KBL은 농구라고 부르기도 민망하다.

더크로스님의 댓글

더크로스
2026-06-27 19:57
골밑 장악력은 단순한 전술적 우위가 아니라, 컨퍼런스 판도를 뒤흔들 핵심 요소다. 현재 몇몇 팀들이 빅맨 보강을 위해 물밑 작업을 진행 중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 만약 이 트레이드들이 성사된다면 다음 시즌 KBL은 완전히 다른 양상으로 흘러갈 것이다.
전체 2,767 건 - 6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동구라미
2026-06-27
롤티어
2026-06-27
매튜
2026-06-27
더크로스
2026-06-27
다다익
2026-06-27
혈맹
2026-06-27
솔로만세
2026-06-27
더크로스
2026-06-27
동구라미
2026-06-27
혈맹
2026-06-27
자카르타
2026-06-27
드래곤철
2026-06-27
매튜
2026-06-27
한문철
2026-06-27
끼탈레나
2026-06-27
신형만
2026-06-27
혈맹
2026-06-27
동구라미
2026-06-27
솔로만세
2026-06-27
솔로만세
2026-06-27
더크로스
2026-06-27
자카르타
2026-06-27
동구라미
2026-06-27
월하
2026-06-27
롤티어
2026-06-27
파파게티
2026-06-27
파파게티
2026-06-27
롤티어
2026-06-27
짐머만
2026-06-27
자카르타
2026-06-27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