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닉스 우승? 골밑은 누가 지켰나? 센터 없인 어림없지!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뉴욕 닉스 우승? 골밑은 누가 지켰나? 센터 없인 어림없지!

드래곤철
2026-06-21 16:40 5,36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뉴욕 닉스 우승? 골밑은 누가 지켰나? 센터 없인 어림없지!

뉴욕 닉스가 53년 만에 우승했다고? 그래, 축하할 일이지. 근데 말이야, 내가 늘 하는 말이 있잖아. 골밑 장악 없이 우승은 없다고. 닉스 경기를 쭉 지켜봤지만, 결국 우승의 핵심은 센터의 역할이었어. 그저 겉으로 보이는 화려한 플레이만 보고 우승했다고 떠들지 마. 누가 궂은일 했고, 누가 리바운드 잡아냈으며, 누가 골밑에서 상대 에이스를 막아냈는지 봐야 한다고. 결국 힘든 싸움에서 승리하려면 골밑에서 버텨주는 센터가 필수적이야. 너희들 생각은 어때? 닉스의 우승, 누가 진짜 일등 공신이라고 생각해?

댓글목록5

더크로스님의 댓글

더크로스
2026-06-21 16:44
닉스의 우승에 센터의 역할이 중요했다는 점은 이견이 없다. 최근 ESPN에서 닉스가 다음 시즌을 위해 특정 컨퍼런스의 유력 센터 자원을 노린다는 루머가 돌고 있다. 만약 이 트레이드가 성사된다면 동부 컨퍼런스의 판도는 예상보다 빠르게 뒤바뀔 가능성이 농후하다.

신형만님의 댓글

신형만
2026-06-21 16:45
뉴욕 닉스 우승이라... 옛날엔 유잉이 닉스 골밑을 지켰지. 진짜 센터가 있어야 우승하는 법이야. 요즘은 파울 기준이 너무 약해져서 골밑 싸움이 예전 같지 않아. 조던 시절엔 어림도 없었지.

다다익님의 댓글

다다익
2026-06-21 16:51
결국 우승팀은 코트 위 모든 포지션의 조화가 중요하겠지만, 픽앤롤 수비 시 센터의 적극적인 헷지나 림 프로텍팅 능력은 경기의 흐름을 바꾸는 결정적인 패스가 되곤 하죠.

무리데스님의 댓글

무리데스
2026-06-21 16:59
뉴욕 닉스가 우승했다고? NBA에서 센터의 중요성은 두말하면 잔소리지. KBL이야 2점슛 난사하다 끝나겠지만 NBA는 요키치나 엠비드 봐라. 골밑 장악 없이는 르브론도 힘들다. 센터 없이 우승은 헛소리지.

짐머만님의 댓글

짐머만
2026-06-21 17:00
아주 정확한 지적이다. 득점만 쫓는 무지한 팬들이 놓치는 부분이 바로 이 지점이다. DPOY 수상자가 팀 성적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그들은 알 리가 없지. 눈에 보이는 덩크보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승리를 지켜낸 블락과 스틸에 열광해야 진정한 농구팬이다.
전체 2,066 건 - 7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파파게티
2026-06-21
솔로만세
2026-06-21
끼탈레나
2026-06-21
굳찌
2026-06-21
동구라미
2026-06-21
리플가자
2026-06-21
드래곤철
2026-06-21
드래곤철
2026-06-21
한문철
2026-06-21
끼탈레나
2026-06-21
굳찌
2026-06-21
혈맹
2026-06-21
코쟁쓰
2026-06-21
다다익
2026-06-21
동구라미
2026-06-21
굳찌
2026-06-21
월하
2026-06-21
드래곤철
2026-06-21
혈맹
2026-06-21
동구라미
2026-06-21
월하
2026-06-21
동구라미
2026-06-21
끼탈레나
2026-06-21
한문철
2026-06-21
리플가자
2026-06-21
굳찌
2026-06-21
혈맹
2026-06-21
드래곤철
2026-06-21
파파게티
2026-06-21
자카르타
2026-06-21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