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서머리그 활약? 뭐, KBL 수준에서나 통하는 거 아니겠냐?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이현중, 서머리그 활약? 뭐, KBL 수준에서나 통하는 거 아니겠냐?

무리데스
2026-06-22 07:46 6,404 6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서머리그 활약? 뭐, KBL 수준에서나 통하는 거 아니겠냐?

이현중이 서머리그에서 샌안토니오와 계약 얘기가 나오고 있다고? 뭐, 대단한 것처럼 포장하는데 솔직히 냉정하게 봐야지. NBA 서머리그는 말 그대로 '서머리그'다. 본게임이랑은 차원이 달라. KBL에서야 몇 골 넣고 날아다니면 영웅 대접 받겠지만, NBA는 다르다고. 요키치나 르브론이 뛰는 무대에서 서머리그 몇 경기 잘했다고 바로 주전이라도 될 줄 아나. 가서 벤치 따뜻하게 데우는 게 현실일 거다. KBL 선수들이 NBA 간다고 설치는 꼴 보면 웃음밖에 안 나온다. 농구는 NBA 보고 배우는 거지, KBL 우물 안 개구리들 얘기 들어봐야 뭐하냐. 이현중이 계약하든 말든, 결국 NBA 본무대에서 증명해야 하는 거다. 과연 그럴 능력이 될까? 두고 보자.

댓글목록6

월하님의 댓글

월하
2026-06-22 07:50
이현중 선수 실력도 좋은데 외모까지 완벽하잖아요. 요키치 선수처럼 영리하게 경기를 풀어나가는 모습도 보기 좋고요. 서머리그에서 활약하는 모습만 봐도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해요.

짐머만님의 댓글

짐머만
2026-06-22 07:57
공격 몇 번 성공했다고 대단한 선수라고 착각하는 팬들은 언제쯤 정신 차릴까. 수비에서 얼마나 기여했는지 봐야지. NBA는 KBL처럼 득점 몇 번으로 통하는 리그가 아니다. 수비가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다. DPOY는 괜히 있는 상이 아니다.

매튜님의 댓글

매튜
2026-06-22 08:01
이현중 선수 얘기는 아닌데, 농구 수준 논할 때 KBL 들먹이는 건 좀 그렇다. 3점슛 혁명 이후 NBA는 이미 차원이 다른 게임이 됐어. 커리가 농구를 아예 바꿔놨잖아.

파파게티님의 댓글

파파게티
2026-06-22 08:46
이현중 선수의 오프 볼 움직임과 슈팅 능력은 분명 강점이지만, 샌안토니오의 현 시스템에서 효율적인 득점원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2-3존 수비를 뚫어내는 삼각형 모션 오펜스에서의 연계 플레이가 필수적이다. 서머리그에서 선보인 픽앤팝 전술로는 한계가 명확하다.

신형만님의 댓글

신형만
2026-06-22 08:57
요즘 서머리그가 뭐 대단하다고 다들 난리인지 모르겠네. 우리가 보던 90년대 NBA는 파울 불지도 않는 하드코어 그 자체였어. 조던 시절엔 이 정도론 명함도 못 내밀었지. 그 시절 농구에 비하면 요즘은 죄다 약해빠졌어.

끼탈레나님의 댓글

끼탈레나
2026-06-22 09:00
KBL 직관의 재미를 모르는 사람은 이런 얘기를 하는군요. 잠실실내체육관 응원단 공연 보면 NBA 부럽지 않던데요? 서머리그도 중요하지만 KBL 선수들의 열정은 정말 대단합니다.
전체 2,145 건 - 7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혈맹
2026-06-22
다다익
2026-06-22
신형만
2026-06-22
솔로만세
2026-06-22
코쟁쓰
2026-06-22
동구라미
2026-06-22
혈맹
2026-06-22
파파게티
2026-06-22
롤티어
2026-06-22
무리데스
2026-06-22
다다익
2026-06-22
신형만
2026-06-22
짐머만
2026-06-22
매튜
2026-06-22
동구라미
2026-06-22
리플가자
2026-06-22
무리데스
2026-06-22
끼탈레나
2026-06-22
더크로스
2026-06-22
월하
2026-06-22
신형만
2026-06-22
파파게티
2026-06-22
드래곤철
2026-06-22
한문철
2026-06-22
무리데스
2026-06-22
더크로스
2026-06-22
솔로만세
2026-06-22
굳찌
2026-06-22
더크로스
2026-06-22
드래곤철
2026-06-22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