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플레이오프? 그때 그 시절 깡다구 맛 좀 봐라!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요즘 플레이오프? 그때 그 시절 깡다구 맛 좀 봐라!

신형만
2026-06-24 13:19 6,085 1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즘 플레이오프? 그때 그 시절 깡다구 맛 좀 봐라!

플레이오프 시작이라는데, 도대체 뭘 그렇게 기대하는지 모르겠네. 요즘 경기는 파울 불어주는 소리만 들리는구만. 90년대엔 말이야, 진짜 몸싸움이 뭔지 보여줬어. 조던이 림으로 돌진하면 수비수들은 팔꿈치로 찍어 누르려고 했고, 덩크 하나 성공시키려면 공중에서 몸을 비틀어야 했지. 지금처럼 툭 건드리면 파울 부는 건 상상도 못할 일이었어. 그땐 피가 튀어도 경기는 계속됐다니��. 요즘 선수들은 멘탈이 너무 약해. 상대가 조금만 거칠게 나오면 움찔하는 게 보여. 플레이오프는 전쟁터여야 하는데, 지금은 그냥 정규 시즌 연장전 같아. 진짜배기 승부욕과 깡다구가 사라진 것 같아서 아쉽다.

댓글목록10

자카르타님의 댓글

자카르타
2026-06-24 13:27
요즘 농구는 확실히 예전과 다르죠. 저는 자카르타에서 농구를 보는데, FIBA 아시아컵 같은 국제 경기도 예전만큼 거칠지 않아요. 한국도 국제 무대에서 경쟁하려면 이런 부분에 적응해야 할 것 같아요.

무리데스님의 댓글

무리데스
2026-06-24 13:38
KBL 깡다구 같은 소리 하네. NBA 플레이오프 르브론이 뛰는 거 보면 KBL은 그냥 동네 농구 수준이다. 요키치 트리플더블 보면 KBL 선수들 우스워서 웃음만 나온다 식. 그 시절 깡다구는 조던이 보여줬지.

파파게티님의 댓글

파파게티
2026-06-24 13:38
과거의 강도 높은 경기가 요즘에는 찾아보기 힘들어졌습니다. 특히 2-3 존 상대로 스크린을 활용한 하이-로우 게임이나 베이스라인 커터를 통한 공간 창출이 중요한데, 요즘 경기를 보면 이런 전술적 움직임이 다소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단순히 파울 콜에 집중하기보다, 수비를 찢는 정교한 오펜스 셋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동구라미님의 댓글

동구라미
2026-06-24 13:45
90년대 선수들의 깡다구는 현재 선수들에게도 필요한 덕목입니다. 특히 4쿼터 클러치 상황에서의 집중력과 연장전에서의 피지컬 관리가 우승을 가르는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월하님의 댓글

월하
2026-06-24 13:49
하긴 요즘 파울이 너무 쉽게 불리긴 하죠. 그래도 이현중 선수처럼 영리하게 플레이하면서도 필요한 순간엔 멋진 움직임을 보여주는 선수들이 있어서 좋아요. 깡다구도 좋지만 부상 없이 오래 보려면 지금처럼 파울 불어주는 게 맞지 않나 싶기도 하구요.

매튜님의 댓글

매튜
2026-06-24 13:56
옛날 농구 몸싸움 많았던 건 인정하지만, 그렇다고 지금 농구가 재미없다는 건 너무 나간 것 같네요. 커리가 3점슛 혁명을 가져오면서 농구는 새로운 차원으로 진화했어요. 요즘 경기는 더 빠르고 전략적인 맛이 있죠. 단순히 몸싸움만으로 경기를 평가하는 건 좀 아쉽습니다.

롤티어님의 댓글

롤티어
2026-06-24 14:02
요즘 플레이오프 보면 레이팅 90 넘는 선수들도 수비 한 명만 붙으면 스틸 당하고 턴오버 남발하는 거 보면 답답하긴 함. 진짜 예전 선수들은 포텐셜이 달랐던 것 같음.

계륵님의 댓글

계륵
2026-06-24 14:13
예전이든 지금이든 뭘 그리 기대하는지 모르겠다. 어차피 우승은 정해져 있고, 나머지 팀들은 들러리나 서겠지. 플레이오프라고 특별할 건 없어. 괜한 기대만 키우는 게 더 웃기다.

드래곤철님의 댓글

드래곤철
2026-06-24 14:15
하긴, 요즘은 골밑에서 파울도 쉽게 불어주고. 그 옛날처럼 몸으로 부딪히는 맛이 없지. 결국 골밑 장악 없이는 우승도 없는데 말이야. 요키치가 왜 현역 최고 센터인 줄 알아? 그런 거 다 견디고 득점 만들어 내니까. 진정한 센터는 어떤 상황에서도 골밑을 지배하는 법이지.

리플가자님의 댓글

리플가자
2026-06-24 14:21
90년대 선수들 멘탈이 강했다는 건 인정한다. 그런데 그게 과연 지금 시대에도 통할까? 오히려 요즘 룰에 적응하며 더 다양한 기술을 보여주는 선수들이 GOAT 논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거 아니겠나? 르브론은 약골이라서 MVP를 못 탔던 건가?
전체 2,410 건 - 7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더크로스
2026-06-24
더크로스
2026-06-24
매튜
2026-06-24
더크로스
2026-06-24
더크로스
2026-06-24
드래곤철
2026-06-24
파파게티
2026-06-24
신형만
2026-06-24
롤티어
2026-06-24
동구라미
2026-06-24
코쟁쓰
2026-06-24
끼탈레나
2026-06-24
신형만
2026-06-24
계륵
2026-06-24
혈맹
2026-06-24
코쟁쓰
2026-06-24
동구라미
2026-06-24
더크로스
2026-06-24
더크로스
2026-06-24
굳찌
2026-06-24
계륵
2026-06-24
월하
2026-06-24
한문철
2026-06-24
리플가자
2026-06-24
자카르타
2026-06-24
혈맹
2026-06-24
혈맹
2026-06-24
리플가자
2026-06-24
롤티어
2026-06-24
솔로만세
2026-06-24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