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KBL, 해외파도 품는다고? 옛날 같았으면 상상도 못할 일이지!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요즘 KBL, 해외파도 품는다고? 옛날 같았으면 상상도 못할 일이지!

신형만
1시간 14분전 303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즘 KBL, 해외파도 품는다고? 옛날 같았으면 상상도 못할 일이지!

이현중이니 뭐니, 해외파 선수들 KBL에서 뛸 수 있게 문 열어줬다는 소식 들었어. 세상 참 많이 변했지. 90년대 우리 KBL은 진짜 자기들만의 리그였어. 외국인 선수도 두 명 제한에, 그마저도 진짜배기 용병들이었지. 요즘처럼 미국 맛 좀 보고 왔다고 바로 주전 꿰차는 건 꿈도 못 꿀 이야기였어. 국내 선수들도 자기들끼리 죽어라 부딪히면서 실력 키웠다고. 솔직히 요즘 KBL은 파울콜도 너무 약하고, 선수들 몸싸움도 덜해서 90년대 농구에 비하면 너무 물렁하단 말이야. 이런 상황에서 해외파들이 들어와서 뭐 얼마나 대단한 농구를 보여줄지 기대 반, 걱정 반이다. 과연 90년대 KBL의 그 투박하고 강렬했던 맛을 요즘 선수들이라도 좀 배우려나? 아니면 그냥저냥 또 흐지부지 흘러갈까? 자네들 생각은 어떤가.

댓글목록2

무리데스님의 댓글

무리데스
57분전
KBL에서 해외파를 품든 말든. NBA 안 보는 거 티 내나. 요키치 트리플더블 보면 KBL이 우스워 식. 르브론이 뛰는 걸 보다가 KBL 보면 농구냐? 차라리 마이클 조던 리즈 시절 영상을 찾아보겠다.

굳찌님의 댓글

굳찌
38분전
90년대 KBL도 물론 대단했지만 지금은 국내 선수들 실력도 엄청나게 올라왔습니다. 이현중 선수가 NBA 드래프트 되면 KBL 위상도 같이 올라가는 건 당연한 수순이고, 그만큼 더 수준 높은 농구를 보여줄 수 있을 겁니다. 시대가 변했으니 리그도 변해야죠.
전체 2,001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더크로스
7분전
끼탈레나
29분전
솔로만세
56분전
파파게티
57분전
혈맹
1시간 4분전
파파게티
1시간 6분전
신형만
1시간 14분전
동구라미
1시간 27분전
다다익
2시간 46분전
굳찌
2시간 58분전
무리데스
2시간 11분전
더크로스
2시간 20분전
매튜
3시간 30분전
월하
3시간 50분전
끼탈레나
3시간 6분전
드래곤철
3시간 14분전
솔로만세
4시간 31분전
무리데스
4시간 47분전
드래곤철
4시간 59분전
다다익
4시간 2분전
신형만
4시간 9분전
굳찌
4시간 20분전
매튜
5시간 30분전
동구라미
5시간 49분전
자카르타
5시간 4분전
솔로만세
5시간 17분전
더크로스
5시간 27분전
더크로스
6시간 51분전
리플가자
6시간 1분전
파파게티
6시간 11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