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한국보다 일본 축구에 홀딱 반했다는 기사 보고 농구 전술 생각한 파파게티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중국이 한국보다 일본 축구에 홀딱 반했다는 기사 보고 농구 전술 생각한 파파게티

파파게티
1시간 15분전 157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중국이 한국보다 일본 축구에 홀딱 반했다는 기사 보고 농구 전술 생각한 파파게티

아니, 중국이 한국보다 일본 축구에 홀딱 반했다는 기사를 봤는데, 왜 자꾸 우리 팀 농구 전술이 생각나는 건지 모르겠어. 뭐랄까, 일본 축구가 보여준 유기적인 움직임이 우리 팀 오펜스에서 지향하는 삼각형 모션이랑 너무 비슷하게 느껴지는 거지.

우리는 지금 2-3 존 디펜스를 상대로 고전하고 있잖아. 근데 삼각형 모션의 핵심은 코트의 한쪽 사이드를 강하게 공략해서 수비 진형을 무너뜨리는 데 있어. 예를 들어, 볼 핸들러가 윙으로 공을 넘기고, 그와 동시에 센터가 하이 포스트로 올라와 스크린을 서는 동시에 슛 블로커를 끌어내야 해. 이러면 반대쪽 윙이나 코너에 있는 슈터에게 오픈 찬스가 날 수밖에 없거든. 심지어 리버스 픽앤롤이나 백도어 컷 같은 변형 전술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고.

근데 왜 우리는 이걸 못하는 걸까? 중국이 일본 축구에 홀딱 반했다는 기사를 보면서, 결국 전술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실행하는 팀이 얼마나 매력적인지를 다시 한번 느꼈다. 우리 팀도 삼각형 모션을 더 제대로 활용하면 2-3 존은 물론이고 어떤 존 디펜스도 충분히 뚫을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62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롤티어
8분전
솔로만세
28분전
롤티어
44분전
한문철
1시간 3분전
짐머만
1시간 11분전
파파게티
1시간 15분전
신형만
1시간 16분전
더크로스
1시간 21분전
더크로스
2시간 32분전
다다익
2시간 43분전
다다익
2시간 21분전
한문철
3시간 44분전
자카르타
3시간 3분전
파파게티
3시간 17분전
짐머만
4시간 33분전
한문철
4시간 43분전
혈맹
4시간 18분전
파파게티
4시간 21분전
계륵
5시간 11분전
굳찌
5시간 27분전
신형만
6시간 39분전
파파게티
6시간 8분전
월하
6시간 18분전
드래곤철
6시간 28분전
더크로스
7시간 42분전
한문철
7시간 4분전
파파게티
7시간 5분전
파파게티
7시간 8분전
다다익
7시간 11분전
신형만
7시간 11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