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16강에서 한국 만나면 8강 간다는 설레발, 그게 왜 안 되는지 분석해봤다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일본이 16강에서 한국 만나면 8강 간다는 설레발, 그게 왜 안 되는지 분석해봤다

파파게티
2시간 34분전 327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일본이 16강에서 한국 만나면 8강 간다는 설레발, 그게 왜 안 되는지 분석해봤다

요즘 일본 쪽에서 '16강서 한국 만나면, 8강 간다' 이런 식의 설레발이 돈다는 기사를 봤는데, 솔직히 좀 답답합니다. 물론 농구 전술이라는 게 변수가 많긴 하지만, 단순하게 생각할 문제가 아니죠. 특히 지금 우리 팀 오펜스가 삼각형 모션을 주로 사용하는데, 이걸 2-3 존 상대로 왜 제대로 못 써먹는지 이해가 안 갑니다. 제가 보기엔 2-3 존 공략법을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삼각형 모션은 기본적으로 한쪽 사이드를 비워두고, 약 사이드에 세 명의 선수가 삼각형을 만드는 겁니다. 이걸 2-3 존에 적용하면, 탑에 한 명, 양쪽 코너에 두 명을 배치해서 존의 약점을 파고들어야죠. 특히 2-3 존은 로우 포스트나 미드레인지 점퍼에 취약한데, 삼각형 모션을 통해 이 공간을 만들고, 볼 핸들러가 탑에서 킬 패스를 뿌려주거나 스크린을 활용해서 미드레인지 점퍼 기회를 봐야 합니다. 근데 지금 보면 너무 외곽만 돌거나, 드라이브인이 막히면 그대로 공격이 정체되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엔트리 패스가 너무 쉽게 차단당하고, 선수들의 움직임도 유기적이지 못합니다. 이게 제대로만 돌아가면 2-3 존은 알아서 무너지게 되어 있는데, 왜 자꾸 뻔한 공격 패턴만 반복하는지 모르겠네요. 제대로 된 세트플레이 연습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23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짐머만
5분전
파파게티
37분전
드래곤철
49분전
롤티어
1시간 8분전
더크로스
1시간 22분전
더크로스
1시간 26분전
매튜
1시간 29분전
파파게티
2시간 34분전
굳찌
2시간 35분전
다다익
2시간 40분전
혈맹
2시간 44분전
솔로만세
2시간 45분전
끼탈레나
2시간 51분전
솔로만세
2시간 7분전
리플가자
2시간 29분전
무리데스
3시간 37분전
혈맹
3시간 48분전
2,306
무리데스
3시간 59분전
486
무리데스
3시간 59분전
드래곤철
3시간 5분전
계륵
4시간 31분전
솔로만세
4시간 39분전
드래곤철
4시간 54분전
짐머만
4시간 9분전
코쟁쓰
4시간 25분전
다다익
5시간 32분전
롤티어
5시간 36분전
다다익
5시간 38분전
다다익
5시간 45분전
짐머만
5시간 49분전
계륵
5시간 58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