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FA 시장, 과연 팀들의 전력 보강은 합리적이었을까?
파파게티
1시간 7분전
101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번 FA 시장, 과연 팀들의 전력 보강은 합리적이었을까?
프로농구 FA 자율협상 결과가 나왔다. 12명이 잔류하고 10명이 이적했는데, 과연 각 팀이 이번 영입을 통해 전력을 얼마나 끌어올릴 수 있을지 의문이다. 특정 팀들은 2-3 존 디펜스에 대한 해법으로 슈터를 보강해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인사이드 자원을 추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마치 삼각형 모션 오펜스를 운용하면서도 베이스라인 컷이나 코너 3점 슈팅 기회를 전혀 살리지 ��하는 팀의 모습과 다를 바 없다. 외곽 자원과의 픽앤팝, 혹은 스크린을 통한 오픈 찬스 창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존을 공략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골밑 공격만으로 돌파하려 한다면 다음 시즌에도 비슷한 문제를 겪게 될 것이다. 과연 이번 FA 시장의 영입이 팀들의 고질적인 전술적 약점을 해결해 줄 수 있을까?
댓글목록2
한문철님의 댓글
매튜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