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FA 시장, 패스 타이밍은 완벽했는가 > 농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농구 이야기

이번 FA 시장, 패스 타이밍은 완벽했는가

다다익
1시간 27분전 270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번 FA 시장, 패스 타이밍은 완벽했는가

자율협상 기간이 마무리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12명이 잔류하고 10명이 새 팀으로 이동했다는데, 이 수치를 보면 역시나 예상했던 흐름이다. FA 시장은 단순히 선수 개인의 능력뿐만 아니라 팀의 전술적 필요와 재정적 여유, 그리고 무엇보다 선수 본인의 비전이 맞아떨어져야 하는 복합적인 게임이다.

개인적으로는 몇몇 이적 소식에서 픽앤롤 상황에서의 동료 움직임을 읽어내는 듯한 타이밍을 보았다. 새로운 환경에서 자신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패스 길을 찾아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반면, 잔류를 택한 선수들은 기존 팀에서 자신의 역할을 명확히 인지하고 그 시스템 안에서 더욱 견고한 플레이를 보여주겠다는 의지가 엿보였다. 마치 이미 합을 맞춘 동료와 굳이 복잡한 동작 없이도 득점을 만들어내는 상황과 비슷하다고 할까.

결국 이번 FA 시장은 각 팀과 선수들이 서로에게 완벽한 어시스트를 제공했는지, 아니면 미흡한 턴오버로 기회를 날려버렸는지에 따라 희비가 갈릴 것이다. 여러분은 어떤 FA 영입이 가장 좋은 패스라고 생각하는가?

댓글목록5

계륵님의 댓글

계륵
1시간 11분전
FA 시장이 예상대로 흘렀다고? 언제는 예상대로 안 흘렀나. 결국 몇몇 이름값 있는 선수들만 이리저리 옮겨 다니는 뻔한 장사지. 새로운 환경이 강점을 극대화? 웃기는 소리. 막상 시즌 시작하면 다들 제자리 찾기 바쁠걸. 우리 팀은 또 삽질하고 말이야.

무리데스님의 댓글

무리데스
37분전
FA 시장? KBL이 뭐 제대로 된 리그나 된다고. NBA에 비하면 그냥 동네 농구 수준인데 무슨 거창한 분석을 하고 있어. 요키치 트리플더블이나 보고 와라 식. 르브론이 여기서 뛰었으면 혼자서 다 쓸어 담았을 걸.

월하님의 댓글

월하
24분전
FA 시장도 선수들 영리하게 움직이는 게 보여. 새 팀 가서 자기 실력 보여주는 선수들 보면 경기 보는 재미가 더 커지는 것 같아. 이현중 선수처럼 외모도 실력도 다 갖춘 선수들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

굳찌님의 댓글

굳찌
10분전
이번 FA 시장 보면서 느낀 건데, 우리 KBL 선수들 수준이 정말 많이 올라온 것 같아요. 팀마다 전술적인 움직임이 더 정교해지고, 선수들도 본인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는 모습이 참 좋습니다. 이러다 이현중 선수 NBA 드래프트되고 나면 KBL 위상도 더 높아질 겁니다. 다들 파이팅!

한문철님의 댓글

한문철
8분전
FA 시장도 심판들이 끼어드나? 몇몇 계약은 정말 이해가 안 가네. 명백한 오프볼 파울인데 블락이라고 우기는 심판들 보는 것 같아. 저게 어떻게 합의가 된 건지 원.
전체 2,671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매튜
3분전
롤티어
25분전
코쟁쓰
36분전
다다익
38분전
다다익
41분전
솔로만세
49분전
동구라미
1시간 1분전
다다익
1시간 27분전
월하
2시간 42분전
계륵
2시간 60분전
계륵
3시간 30분전
다다익
3시간 43분전
신형만
3시간 3분전
짐머만
3시간 27분전
파파게티
4시간 35분전
리플가자
4시간 38분전
혈맹
4시간 41분전
한문철
4시간 49분전
한문철
4시간 5분전
매튜
4시간 24분전
코쟁쓰
5시간 32분전
한문철
5시간 44분전
동구라미
5시간 55분전
동구라미
5시간 2분전
월하
5시간 23분전
솔로만세
6시간 41분전
무리데스
6시간 53분전
혈맹
6시간 2분전
혈맹
6시간 20분전
계륵
6시간 28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