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들 안 뛴다?' 한국, 일본보다 더 뛰었다…홍명보 감독 발언에 대해
솔로만세
1시간 6분전
197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선수들 안 뛴다?' 한국, 일본보다 더 뛰었다…홍명보 감독 발언에 대해
최근 '선수들 안 뛴다?' 한국, 일본보다 더 뛰었다…홍명보 감독의 발언이 화제입니다. 기사를 읽어보니 흥미로운 데이터가 있더군요. 흔히 한국 선수들의 활동량에 대해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은데, 실제 데이터는 예상과 다를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물론 단순히 '더 뛰었다'는 것만으로 모든 것을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경기 내용이나 질적인 부분, 전술적 움직임 등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봐야겠죠. 하지만 최소한 활동량 측면에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한국 선수들이 부족하지 않다는 점은 인정해야 할 부분으로 보입니다.
팬덤 싸움을 떠나 객관적인 지표를 놓고 보면, 적어도 '안 뛴다'는 비판은 근거가 약할 수 있다는 겁니다. 활동량은 분명 긍정적인 요소 중 하나이고, 이 부분을 홍명보 감독이 강조한 배경도 이해가 갑니다. 앞으로는 이런 수치적인 데이터들을 좀 더 심도 있게 분석해서 팬들의 오해를 풀고, 더 나아가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단순히 '더 뛰었다'는 것만으로 모든 것을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경기 내용이나 질적인 부분, 전술적 움직임 등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봐야겠죠. 하지만 최소한 활동량 측면에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한국 선수들이 부족하지 않다는 점은 인정해야 할 부분으로 보입니다.
팬덤 싸움을 떠나 객관적인 지표를 놓고 보면, 적어도 '안 뛴다'는 비판은 근거가 약할 수 있다는 겁니다. 활동량은 분명 긍정적인 요소 중 하나이고, 이 부분을 홍명보 감독이 강조한 배경도 이해가 갑니다. 앞으로는 이런 수치적인 데이터들을 좀 더 심도 있게 분석해서 팬들의 오해를 풀고, 더 나아가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