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카보베르데 한인들, 2002년 한국 같다고? 감독이 문제잖아 > 축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월드컵 카보베르데 한인들, 2002년 한국 같다고? 감독이 문제잖아

규님
1시간 22분전 133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월드컵 카보베르데 한인들, 2002년 한국 같다고? 감독이 문제잖아

아니, 지금 월드컵 카보베르데 한인들이 '2002년 한국 같다'고 난리라는데, 내가 볼 땐 그냥 한철이지 뭘. 그때 우리랑 지금 카보베르데랑 상황 자체가 다르잖아. 우리 그때는 '홈' 이점도 있었고, 감독이 히딩크였잖아? 솔직히 감독 전술이 반 이상 먹고 들어가는 거 아니냐고. 카보베르데 감독이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2002년 한국처럼 기적을 만들려면 전술이 받쳐줘야지, 무��정 열기만 가지고는 한계가 명확해. 그냥 다들 뜨거워서 응원하는 거지, 진짜 실력이 받쳐주나? 선수 개개인 기량도 중요하지만, 그걸 하나로 묶어주는 감독의 역량이 제일 중요하잖아. 내가 감독이면 저런 상황에서 선수들 사기만 올리는 게 아니라, 상대 팀 약점 파고드는 전술부터 짰을 걸? 그냥 2002년 한국 열기만 가지고는 토너먼트 진출 꿈도 못 꾸는 거라고. 다들 너무 낙관적이야. 축구는 현실이잖아.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20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파산핑
2분전
버슈앙
15분전
버슈앙
32분전
월클쏭
44분전
바이레도킬
57분전
갓기
1시간 3분전
감아차기
1시간 15분전
규님
1시간 22분전
갓기
2시간 37분전
첼시
2시간 51분전
축구왕캉골
2시간 2분전
나묭
2시간 12분전
나띠
3시간 37분전
쵸단
3시간 56분전
2,206
축구왕캉골
3시간 10분전
529
축구왕캉골
3시간 10분전
규리찡
4시간 40분전
월클쏭
4시간 52분전
또오해영
4시간 1분전
규님
4시간 11분전
돈치치
5시간 41분전
나묭
5시간 57분전
버슈앙
5시간 9분전
또오해영
6시간 36분전
꼭지얌
6시간 47분전
규님
6시간 55분전
월클쏭
6시간 3분전
감아차기
6시간 16분전
바이레도킬
7시간 32분전
갓기
7시간 45분전
규리찡
7시간 54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