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토트넘 재계약, 내가 무조건 간다고 했잖아
꼭지얌
3시간 53분전
549
1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토트넘 재계약, 내가 무조건 간다고 했잖아
아니, 다들 이제 와서 손흥민 토트넘 재계약에 난리들이네? 나는 솔직히 말해서 지난 시즌부터 얘가 토트넘에 잔류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어. 2026년 6월 계약 만료가 코앞인데, 벌써부터 딴 팀 알아보고 있냐고 주변에서 난리였잖아? 다들 손흥민이 돈 때문에 다른 팀 간다고 했을 때, 나는 토트넘 레전드로 남을 거라고 했잖아.
생각해봐, 손흥민이 토트넘에서만 EPL 120골 넘게 넣었고, 총 408경기 출장에 162골 84어시스트 기록했잖아. 이 정도면 토트넘 역대 최고 선수 중 한 명인데, 다른 팀 가서 다시 시작하는 게 말이 돼? 게다가 지난 월드컵에서 우리나라가 32강 못 갔을 때, 손흥민이 얼마나 아쉬워했는지 봤잖아. 마지막 월드컵이라고 다들 떠들었는데, 그 정도로 간절한 선수가 괜히 팀 옮겨서 적응 기간 보내겠냐고.
물론 뮌헨이나 레알 같은 빅클럽에서 오퍼가 안 왔다는 건 아니야. 솔직히 나 같으면 진작에 옮겼을 거야. 연봉 2200만 파운드 제안이 왔어도 토트넘에 남는 게 쉽지 않지. 근데 손흥민은 다르잖아. 그는 토트넘에서 팀의 심장 역할을 하고 있고, 팬들의 사랑도 엄청나잖아. 주장 완장 차고 뛰는 걸 보면 자기가 팀의 리더라는 책임감이 엄청날 텐데, 이걸 쉽게 버릴 수 있겠어?
그리고 토트넘도 손흥민을 쉽게 놓아줄 리가 없잖아. 얘 없으면 공격이 안 되는데, 대체자를 누구로 데려오겠어? 레비 회장이 아무리 돈에 미쳐도 손흥민의 상징성과 팀에 미치는 영향은 무시 못 할 걸? 2026년 여름에 계약이 만료되지만, 최소한 2028년까지는 재계약하지 않을까? 은퇴하기 전까지는 토트넘에서 계속 뛸 거라고 봐. 내가 장담하는데,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은퇴하고, 나중에 토트넘 레전드 대우 받으면서 코치나 프런트로 돌아올 거야. 내 말이 틀리나 봐봐.
생각해봐, 손흥민이 토트넘에서만 EPL 120골 넘게 넣었고, 총 408경기 출장에 162골 84어시스트 기록했잖아. 이 정도면 토트넘 역대 최고 선수 중 한 명인데, 다른 팀 가서 다시 시작하는 게 말이 돼? 게다가 지난 월드컵에서 우리나라가 32강 못 갔을 때, 손흥민이 얼마나 아쉬워했는지 봤잖아. 마지막 월드컵이라고 다들 떠들었는데, 그 정도로 간절한 선수가 괜히 팀 옮겨서 적응 기간 보내겠냐고.
물론 뮌헨이나 레알 같은 빅클럽에서 오퍼가 안 왔다는 건 아니야. 솔직히 나 같으면 진작에 옮겼을 거야. 연봉 2200만 파운드 제안이 왔어도 토트넘에 남는 게 쉽지 않지. 근데 손흥민은 다르잖아. 그는 토트넘에서 팀의 심장 역할을 하고 있고, 팬들의 사랑도 엄청나잖아. 주장 완장 차고 뛰는 걸 보면 자기가 팀의 리더라는 책임감이 엄청날 텐데, 이걸 쉽게 버릴 수 있겠어?
그리고 토트넘도 손흥민을 쉽게 놓아줄 리가 없잖아. 얘 없으면 공격이 안 되는데, 대체자를 누구로 데려오겠어? 레비 회장이 아무리 돈에 미쳐도 손흥민의 상징성과 팀에 미치는 영향은 무시 못 할 걸? 2026년 여름에 계약이 만료되지만, 최소한 2028년까지는 재계약하지 않을까? 은퇴하기 전까지는 토트넘에서 계속 뛸 거라고 봐. 내가 장담하는데,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은퇴하고, 나중에 토트넘 레전드 대우 받으면서 코치나 프런트로 돌아올 거야. 내 말이 틀리나 봐봐.
댓글목록14
쵸단님의 댓글
브라이튼님의 댓글
쵸단님의 댓글
월클쏭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
감아차기님의 댓글
규님님의 댓글
감아차기님의 댓글
축구왕캉골님의 댓글
쵸단님의 댓글
짱절님의 댓글
축구왕통키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홀란드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