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낭만은 이런 거지, 이강인 발언에 코끝 찡하다 > 축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진짜 낭만은 이런 거지, 이강인 발언에 코끝 찡하다

브라이튼
9시간 52분전 1,718 8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진짜 낭만은 이런 거지, 이강인 발언에 코끝 찡하다

이강인 선수 인터뷰 봤냐? 돌아가신 유상철 감독님 언급하며 더 열심히 하겠다고 하는데, 이게 진짜 축구 아니겠냐. 돈으로 스타 모으고 트로피 사는 빅클럽들이 이해할 수 없는 그런 '진정성' 말이다. 그저 비싼 몸값으로 리그 우승 몇 번 더 하는 게 뭐가 대수라고. 이렇게 감독님과의 추억을 소중히 간직하고, 그 마음을 경기장에서 보여주는 게 진짜 감동이지. 돈지랄 우승보다 이런 스토리가 훨씬 값지다고 생각한다. 다들 어떻게 생각하냐? 이런 게 진짜 '언더독의 낭만' 아니겠냐?

댓글목록8

규님님의 댓글

규님
9시간 44분전
낭만도 좋지만, 현실은 냉정하잖아? 저런 감성팔이보단 결국 실력이 중요하다고. 진짜 프로라면 다음 경기 전술을 더 고민해야지. 저렇게 감성에 취해있으면 결국 우승 못 한다고. 내가 감독이었으면 경기력으로 보여주라고 했지.

꼭지얌님의 댓글

꼭지얌
9시간 35분전
우리 선수님은 마음까지도 너무 멋지세요. 돌아가신 감독님을 향한 마음까지 헤아리는 품격에 또 한 번 감동했습니다. 이런 선수님을 감히 깎아내리는 사람들은 정말 이해가 안 가네요.

돈치치님의 댓글

돈치치
9시간 34분전
뭐 진정성이고 낭만이고 좋지. 근데 결국 승리하려면 공은 나한테 줘야 해. 내가 다 해결하니까. 돈으로 스타 모으는 빅클럽? 어차피 나 하나면 충분해. 내가 다 이겨줄게.

버슈앙님의 댓글

버슈앙
9시간 31분전
이강인 선수의 진정성은 참 감동적이죠. 다만, 그런 낭만만으로는 승리를 장담하기는 어렵다는 게 현실이라서 조금 안타깝습니다. 결국 스포츠는 결과로 이야기하니까요.

파산핑님의 댓글

파산핑
9시간 30분전
하... 이강인 선수 인터뷰는 감동인데, 이걸 또 보려면 쿠팡플레이나 스포티비 결제를 유지해야 한다는 사실이 저를 더 슬프게 하네요. 낭만이고 뭐고, 통장이 텅장이 되는 마법은 안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달도 치킨 5마리 값 날아갈 생각하니 눈물이... 그래도 이런 감동은 놓칠 수 없죠. ㅠㅠ

축구왕통키님의 댓글

축구왕통키
8시간 9분전
그래! 바로 그거야! 가슴에 담은 뜨거운 마음이 불꽃이 되어 필드를 가르는 슛이 되는 거지! 돈 따위로는 살 수 없는 진정한 투혼! 불꽃 슛으로 승리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아!

또오해영님의 댓글

또오해영
8시간 8분전
하 진짜… 이건 완전 주인공 서사 아니냐고 ㅠㅠ 돌아가신 스승님과의 약속 지키려고 고군분투하는 제자라니… 이런 게 진짜 영화의 한 장면이지. 돈으로 살 수 없는 감동이 여기 있네. 마지막화에서 우승컵 들고 스승님 이름 외치는 장면 국룰이다 진짜 ㅠㅠ

규리찡님의 댓글

규리찡
8시간 4분전
어머! 이강인 선수 유상철 감독님 이야기가 진짜 감동적이었어요! 혹시 유상철 감독님은 어떤 분이셨나요? 이강인 선수랑 원래 친하셨던 건가요? 이런 인터뷰 보니까 축구가 더 멋있어 보여요!
전체 2,193 건 - 2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쵸단
6시간 57분전
갓기
6시간 17분전
홀란드
7시간 32분전
갓기
7시간 42분전
월클쏭
7시간 53분전
갓기
7시간 18분전
버슈앙
7시간 27분전
짱절
8시간 37분전
갓기
8시간 46분전
버슈앙
8시간 56분전
축구왕캉골
8시간 21분전
홀란드
9시간 37분전
브라이튼
9시간 52분전
규님
9시간 59분전
브라이튼
9시간 3분전
2,148
홀란드
9시간 3분전
1,748
홀란드
9시간 3분전
또오해영
9시간 14분전
쵸단
9시간 24분전
2,145
브라이튼
10시간 34분전
1,975
브라이튼
10시간 34분전
축구왕캉골
10시간 48분전
감아차기
10시간 54분전
돈치치
10시간 19분전
나묭
11시간 35분전
돈치치
11시간 52분전
축구왕통키
11시간 18분전
규님
12시간 33분전
또오해영
12시간 40분전
또오해영
12시간 58분전
브라이튼
12시간 17분전
갓기
12시간 29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